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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씸플어닝] 리비안(RIVN) 2022 Q1 실적발표

by 욱이. 2022.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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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ck Simple, 씸플입니다.

리비안(RIVN) 2022 Q1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investing.com

 

 

리비안(RIVN) 어닝

매출(Revenue) : $95M

- QoQ : $54.00M (+75.93%)

- 예측 : $132.72M (-28.42%)

순손실(Net Ioss) : -$1.59B

주당순이익(Non-GAAP EPS) : -$1.42

- YoY : -$0.48 (-195.83%)

- QoQ : -$2.43 (+41.56%)

- 예측 : -$1.40 (-1.43%)

rivian.com/investors

 

 

KEY Highlights

2022년 5월 9일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서 R1 순 예약 판매 >90K

아마존에서 EDV 초기 주문 100K

Normal과 Georgia 공장 간의 총 계획된 연간 용량 ~600K

2022년 5월 9일 기준으로 생산 개시 이후 생산된 차량 ~5K

현금, 현금 등가물, 2022년 연간 생산목표 재확인 $17B

2022년 3월 31일 기준 제한 현금 25K

rivian.com/investors

 

 

Financial Highlights

- 생산 및 납품(Production and Deliveries) : 2022년 1분기 총 생산량은 2,553대였다. 1분기에는 1,227대의 차량을 납품하여 9,5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 총이익(Gross Profit) : 2022년 1분기에는 총이익이 5억 2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대량 생산용으로 설계된 생산 라인에서 대량으로 차량을 생산하기 때문에 상당한 인건비 및 오버헤드 비용과 관련된 총이익이 감소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감소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동태는 단기적으로는 계속되겠지만, 향후 인건비 및 간접비 증가보다 생산량이 더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차량별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차량 판매 시 수령할 것으로 예상되는 금액(판매할 재고 준비에 필요한 미래 비용을 고려한 후)과 확정 구매 약속의 손실을 반영하기 위해 비용 또는 순 실현 가능 가치("LCNRV")의 조정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지출은 2022년 1분기 총이익에 1억8천8백만 달러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우리는 이러한 항목이 단기적으로 계속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급망 문제와 관련된 신속한 화물 운송으로 인해 물류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 영업비 및 영업손실(Operating Expenses and Operating Loss) : 2022년 1분기에는 비현금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이 3억 700만 달러, 감가상각 및 상각 비용이 3,800만 달러인 운영 비용을 인식했습니다. 2022년 1분기 연구 및 개발("R&D")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 1분기에는 2억8천9백만 달러와 비교했을 때 5억4천7백만 달러였다. 이 수치에는 2021년 4분기 IPO를 고려할 때 2021년 1분기에는 인식하지 못했던 2022년 1분기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이 포함됩니다. 나머지 R&D 비용 증가는 R1 및 EDV 프로그램과 관련된 노력과 향후 추진 플랫폼 및 업데이트된 전자 제품 스택을 포함한 기타 고급 제품 개발 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투자에서 비롯되었습니다.

2022년 1분기 판매, 일반 및 관리("SG&A") 비용은 5억 3천만 달러였으며, 2021년 1분기에는 1억 2천 1백만 달러였다. 이러한 증가의 주요 요인은 향후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영업 운영, 연구소 시설, 고객 대면 시설 및 기업 기능을 확장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R&D 비용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2022년 1분기에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을 1억6천9백만 달러로 인정했습니다. 당사는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영업 및 운영 조직을 구축했습니다. 이는 초기 고객이 계속해서 Rivian의 소중한 옹호자가 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중요한 투자입니다. 전반적으로, 인력, 기술 및 차량 프로그램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2022년 1분기 운영 비용 증가의 대부분을 주도했습니다. 2021년 1분기(4억 1천만 달러)에 비해 2022년 1분기에는 총 1,579만 달러의 영업 손실을 경험했습니다.

 

- 순손실(Net Loss) : 2022년 1분기 순손실은 1,593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의 4억 1,400만 달러와 비교됩니다. 2021년 1분기에 비해 손실이 증가한 것은 주로 위에서 논의한 영업 손실이 높았기 때문입니다. 

 

- Adjusted EBITDA : 2022년 1분기 조정된 EBITDA는 전년 동기(3억9600만 달러) 대비 1,144만 달러였다.

 

- 영업 활동에 사용된 순 현금(Net Cash Used in Operating Activities) : Normal, Illinois 공장에서 생산량을 늘리고, 기업 및 상업 운영을 확장하며, R&D 노력을 증가시켰기 때문에 2022년 1분기 운영 활동에 사용된 순 현금은 작년 같은 기간(3억6200만 달러)에 비해 1,034만 달러였습니다.

 

- 자본지출(Capital Expenditures) : Normal Factory의 제조 능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포함하여 비즈니스 성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했기 때문에 2022년 1분기 자본 지출은 기본적으로 작년 동기 대비 보합인 4억 1,800만 달러였습니다.

 

- 유동성 및 자유현금흐름(Liquidity and Free Cash Flow) : 2022년 1분기에는 현금, 현금 등가물 및 제한된 현금으로 마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자산 기반 회전 신용 시설에서 용량을 제외합니다. 우리는 자유로운 현금흐름을 영업활동에 사용되는 순현금에서 자본 지출을 뺀 금액으로 정의한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운영 활동에 사용된 연간 순현금 규모가 커지면서 2021년 같은 기간(802만 달러)에 비해 2022년 1분기에는 1,452만 달러의 현금흐름이 마이너스였습니다.

 

- 비즈니스 전망(Business Outlook) : 우리는 2022년 내내 생산량을 늘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는 공급망 제약이 우리 생산의 제한 요인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가 우리 공장에서 본 입증된 생산율과 진행률을 바탕으로, 우리는 모든 공급 제약이 해결된다면, 우리 공장은 2022년 남은 기간 동안 현재 예상 생산량의 두 배로 가동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공급망 환경에 대한 최신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는 4분기 및 2021 회계연도에 총 생산 단위 25,000개, 조정된 EBITDA(4,750만 달러) 및 자본 지출 26억 달러의 연간 지침을 재확인한다. 당사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현금과 함께 2025년 조지아에서 R2를 출시할 수 있는 경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제품 로드맵과 관련 운영 비용을 최적화했습니다.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340.67M

주당순이익(Non-GAAP EPS) : -$1.45

investing.com

 

 

내용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리비안 오토모티브( Rivian Automotive )는 수요일 예약이 급증하고 월스트리트가 예상했던 것보다 약간 적은 1분기 손실을 보고했기 때문에 올해 25,000대의 차량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말하면서 2022년 생산 목표를 유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Rivian의 1분기 수익 보고서 의 주요 수치입니다 .

- 주당 손실: $1.43, Refinitiv당 월스트리트의 컨센서스 추정치 $1.44보다 좁습니다.

- 수익: 9,500만 달러, Refinitiv 컨센서스 추정치에 따른 1억 3,050만 달러.

- 순 손실: 15억 9000만 달러.

- 차량 예약: 90,000개 이상.

 

Rivian은 R1 시리즈 트럭과 SUV에 대한 예약이 3월 마지막 업데이트 당시 83,000에서 90,000이 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합계에는 3월 초에 가격을 인상 한 이후 약 10,000건의 신규 예약이 포함 되며 평균 구매 가격은 93,000달러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Rivian이 가장 최근의 주문을 채우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회사는 반도체 칩을 포함한 일부 핵심 부품의 타이트한 공급으로 인해 3월 말 이후 계획 생산의 ”약 4분의 1″을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리비안은 지난 가을 생산을 시작한 이후 5월 9일까지 R1T 픽업, R1S SUV, EDV 700이라는 Amazon 의 전기 배달 밴을 포함하여 총 약 5,000대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Amazon의 두 번째 소형 밴인 EDV 500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최종 테스트 중이라고 CEO RJ Scaring이 말했습니다.

Rivian의 일리노이 공장은 생산 라인이 최고 속도로 가동되면 연간 최대 150,000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의 2022년 생산 목표 는 공급망 제약과 내부 제조 문제를 반영합니다. 25,000개 목표는 Rivian이 지난 11월 IPO를 앞두고 투자자들에게 로드쇼 프레젠테이션에서 제시한 연간 수치의 절반입니다.

 

1분기 발표에 따르면 이 회사는 3월 31일 현재 170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 2025년 조지아주에 계획된 새 공장에서 차기 모델인 R2라는 이름의 저가형 차량 출시를 통해 지출을 충당하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의 주가는 정규 거래 세션 동안 거의 10% 하락한 후 수요일 시간 외 거래에서 약 8% 상승했습니다.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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