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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스타벅스(SBUX) 실적발표(2023년 2분기)

by 욱이. 2023.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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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실적

스타벅스(SBUX) 실적발표(2023년 2분기) 씸플어닝입니다.

스타벅스-주가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8.70B

- YoY : $7.64B (+13.87%)

- QoQ : $8.70B 0%

- 예측 : $8.40B (+3.57%)

📌주당순이익(EPS) : $0.74

- YoY : $0.59 (+25.42%)

- QoQ : $0.75 (-1.33%)

- 예측 : $0.65 (+13.85%)

전분기 비교 바로가기

스타벅스-실적
출처 알파스트릿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9.37B

📌주당순이익(EPS) : $0.9955

스타벅스-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세부내용

📍2023 회계연도 2분기 하이라이트
- 비교 거래가 6% 증가하고 평균 티켓이 4%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 유사 매장 판매가 11% 증가했습니다.
- 북미 비교 매장 판매는 비교 거래가 6% 증가하고 평균 티켓이 5% 증가하여 12% 증가했습니다. 미국 비교 매장 판매는 비교 거래가 6% 증가하고 평균 티켓이 6% 증가함에 따라 12% 증가했습니다.
- 비교 가능한 거래가 7% 증가함에 따라 국제 비교 매장 판매가 7% 증가했습니다. 중국 비교 매장 판매는 비교 거래가 4% 증가하고 평균 티켓이 1% 감소하여 3% 증가했습니다.
- 회사는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북미 및 해외 전역의 폐쇄를 포함하여 2분기에 464개의 순 신규 매장을 오픈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36,634개의 매장으로 기간을 마감했습니다. 51%는 회사 운영 및 49%는 허가
- 2분기 말 미국과 중국의 매장이 글로벌 포트폴리오의 61%를 차지했으며, 미국과 중국에 각각 16,044개와 6,243개의 매장이 있음
- 통합 순수익은 14% 증가한 87억 달러(외화 환산으로 인한 불리한 영향 약 2% 포함)
- GAAP 영업 마진은 전년도의 12.4%에서 15.2%로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판매 레버리지, 가격 책정, 생산성 향상 및 시애틀 최고의 커피 브랜드 판매 이익에 기인합니다. 이 확장은 점포 파트너 임금 및 복리후생 강화, 재창조 계획과 관련된 일반 및 관리 비용 증가, 인플레이션 압력을 포함하여 이전에 약속한 노동 투자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비GAAP 영업이익률은 전년도 13.0%에서 14.3% 증가
- $0.79의 GAAP 주당 수익은 전년 대비 36% 증가했습니다.
- $0.74의 비GAAP 주당 수익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습니다.
- 미국에서 스타벅스 리워드 로열티 프로그램 90일 활성 회원이 전년 대비 15% 증가한 3,080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 2023 회계연도 2분기에 회사는 3억 390만 달러 상당의 보통주 300만 주를 재매입하여 이번 회계연도에 재매입한 총 주식 수는 4억 9530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현재 승인에 따라 약 4,770만 주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사회는 2023년 5월 12일에 기록된 주주들에게 2023년 5월 26일에 주당 0.53달러의 현금 배당금을 선언했습니다. 이 회사는 20% 이상의 CAGR로 52분기 연속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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