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씸플 어닝

바이두(BIDU) 2022 Q1 실적발표

by 욱이. 2022. 5. 27.
728x90
반응형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바이두(BIDU) 2022 Q1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google


바이두(BIDU) 어닝

매출(Revenue) : $28.41B

- YoY : $28.13B (+1.00%)

- QoQ : $33.09B (-14.14%)

- 예측 : $27.90B (+1.83%)

주당순이익(Non-GAAP EPS) : $11.22

- YoY : $12.38 (-9.37%)

- QoQ : $11.60 (-3.28%)

- 예측 : $5.04 (+122.62%)

alphastreet.com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30.67B

주당순이익(Non-GAAP EPS) : $9.77

investing.com


Operational Highlights

Corporate

- Baidu는 2022년 5월에 연례 ESG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Baidu의 ESG 정책 및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AI Cloud

- PaddlePaddle개발자 커뮤니티는 2022년 5월 20일 현재 477만 개로 성장했으며 18만 개의 비즈니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56만 개의 모델을 만들었다.
- 바이두 ACE 스마트 교통은 2022년 1분기 말 기준 계약금 1,000만 위안 이상 기준으로 1년 전 16개 도시보다 증가한 41개 도시가 채택했다.

Intelligent Driving

- 바이두는 2022년 4월 국내 3대 자동차업체인 둥펑자동차로부터 지명장을 받아 둥펑자동차가 아폴로 자율주행(ANP, AVP, HD Map)을 인기 차종에 채택할 뜻을 내비쳤다. 이는 올해 초 BYD로부터 지명 서한을 받은 데 이은 것이다.
- 2022년 4월 28일, 아폴로 고는 베이징 이좡 지역의 공공 도로에서 무인 승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아폴로는 또한 2022년 5월 20일 충칭에서 운전자 없는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한 첫 번째 허가를 받았습니다.
- 아폴로 고는 2022년 1분기에 196,000개의 놀이기구를 제공했다.
-  아폴로 고는 현재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충칭, 창사, 창저우, 양취안, 자싱의 우젠 워터타운, 우한 등 10개 도시에서 이용 가능하다. 아폴로 고는 2022년 3월 26일 자싱의 우젠 워터타운으로 확장되었고, 2022년 5월 10일 우한으로 확장되었다.

Other Growth Initiatives

-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와 카날리스(Canalys)에 따르면 샤오두는 2021년 전 세계 스마트 디스플레이 출하량 1위를 다시 차지했다. Strategy Analytics, IDC, Canalys에 따르면, 샤오두는 2021년 중국 내 스마트 스피커 출하량 1위를 이어가고 있다.

Mobile Ecosystem

- 지난 3월 바이두 앱의 MAU는 전년 대비 13% 증가한 6억3200만 명에 달했고, 일일 로그인 사용자는 83%에 달했다.
- 지난 3월 바이두 스마트 미니 프로그램(이하 SMP) MAU는 전년 대비 22% 증가한 5억800만 명에 달했고, SMP 수는 전년 대비 26% 성장했다.
- 매니지드 페이지 매출은 31% 성장해 2022년 1분기 바이두코어 온라인 마케팅 매출의 47%에 달했다.

iQIYI

- 아이큐이이의 분기 일평균 총 가입자 수는 1억100만명으로 2021년 1분기 1억500만명, 2021년 4분기 9천700만명보다 많았다.


First Quarter 2022 Financial Results

2022년 1/4분기 재무 결과

총수입은 284억 위안(44억 8000만 달러)으로 전년 대비 1% 증가했다.

- Baidu Core의 매출은 214억 위안(33억 7000만 달러)으로 전년 대비 4% 증가했고, 온라인 마케팅 매출은 157억 위안(24억 7000만 달러)으로 전년 대비 4% 감소했으며, 비온라인 마케팅 매출은 57억 위안(9억 300만 달러)으로 클라우드 및 기타 AI 기반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
- iQ 수익IYI는 73억 위안(11억 5천만 달러)으로 전년 대비 9% 감소했다.

 

- 매출 비용은 155억 위안(24억5000만 달러)으로, 주로 상품 판매 비용, 트래픽 획득 비용, 대역폭 비용 및 새로운 AI 사업과 관련된 기타 비용의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4% 증가했다.

- 판매, 일반 및 관리 비용은 47억 위안(7억 3,500만 달러)으로 채널 지출, 홍보 마케팅 및 예상 신용 손실의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 연구 개발 비용은 56억 위안(8억 8500만 달러)으로, 주로 인력 관련 비용의 증가로 인해 매년 10%씩 증가했다.

- 영업이익은 26억 위안(4억 1천만 달러)이었다. 바이두코어의 영업이익은 25억 위안(3억9800만 달러)이었고, 바이두코어의 영업이익률은 12%였다. 비GAAP 운영 수익은 40억 위안(6억 3천만 달러)이었다. 비GAAP 바이두 코어 운영 수익은 37억 위안(5억8100만 달러), 비GAAP 바이두 코어 운영 수익은 17%였다.

- 기타 총 손실은 30억 위안(4억6600만 달러)으로, 주로 장기 투자로 인한 공정가치 손실 30억 위안을 포함했다. 공·사기업 지분증권 투자, 사모펀드, 디지털자산 투자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않는 장기투자 중 상당 부분이 분기별 공정가치 조정 대상이어서 향후 당기순이익 변동성에 기여할 수 있다.

- 소득세 지출은 3억 9100만 위안(6200만 달러)으로 전년 대비 75% 감소했다.

- 바이두의 순손실은 8억 8천 5백만 위안(1억 4천만 달러), 희석손실은 2.87 위안(0.45 달러)이었다. 바이두 코어의 순손실은 9억 6300만 위안(1억 5200만 달러)이었다. 바이두의 비GAAP 순이익은 39억 위안(6억1200만 달러)이었다. 비GAAP 희석 광고당 수익은 11.22위안(1.77달러)이었다. 바이두 코어의 비GAAP 순이익은 38억 위안(6억 달러)이었으며, 바이두 코어의 비GAAP 순이익은 18%였다.

- 조정된 EBITDA는 55억 위안(8억 6700만 달러)이었고 조정된 EBITDA 마진은 19%였다. Baidu Core의 EBITDA 조정액은 51억 위안(8억 5백만 달러), Baidu Core의 조정된 EBITDA 마진은 24%였다.

- 2022년 3월 31일 현재 현금, 현금 등가물, 현금 및 단기 투자 제한액은 1,910억 위안(301억 3,000만 달러), 현금, 현금 등가물, 제한 현금 및 단기 투자(iQ 제외)이다.IYI는 1858억 위안(293억1000만 달러)이었다. 자유 현금 흐름은 음의 1억 7백만 위안(1,700만 달러), iQ를 제외한 자유 현금 흐름이었다.IYI는 11억 위안(1억7500만 달러)이었다.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