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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스포티파이(SPOT) 2022 Q2 실적발표

by 욱이. 2022.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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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ck Simple, 씸플입니다.

스포티파이(SPOT) 2022 Q2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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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파이(SPOT) 실적발표

매출(Revenue) : 2.86B

- YoY : 2.33B (+22.75%)

- QoQ : 2.66B (+7.52%)

- 예측 : 2.81B (+1.78%)

주당순이익(EPS) : -0.85

- YoY : -0.10 (-725.24%)

- QoQ : 0.21 

- 예측 : -0.64 (-32.25%)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2.94B

주당순이익(EPS) : -$0.2411


가이던스

[가이던스 vs 실제어닝 비교] 

*(G) : Guidance / (A) : Q2 Actuals

- 월간 활동 유저 : (G)428M vs (A)433M

- 프리미엄 구독자 : (G)188M vs (A)187M

- Revenue : (G)€2,800M vs (A)€2,864M

- Gross Margin : (G)25.2% vs (A)24.6%

- Adjusted Gross Margin : (G)25.2% vs (A)25.3%

- Operating (Loss)income : (G)(€194M) vs (A)(€197M)

 

[22Q3 가이던스]

- 총 MAU 수 : 4억 5천만(해당 분기에 약 1,700만 개의 신규 MAU가 추가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총 프리미엄 가입자 수 : 1억 4천 4백만(해당 분기에 약 6백만 명의 신규 가입자가 추가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Total Revenue : €3.0 billion(환율의 호재로 인해 Y/Y 성장 후풍 약 670 bps를 가정)

- Gross Margin : 25.2%(마켓플레이스의 지속적인 혜택과 팟캐스트로의 유리한 수익 혼합 전환을 반영하며, 비음악 콘텐츠 및 제품 개선 이니셔티브에 대한 투자로 상쇄됩니다.)

- Operating (Loss)/Income : €(218) million(영업손실 포함은 Y/Y 환율의 불리함으로 인해 영업비용에 약 7,800만 유로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내용

[사용자 증가 가속화 및 일관된 가입자 성능]

- MAU는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4억3,300만 명으로 500만 명 이상 증가했습니다. 1,900만 명의 순증자가 2분기 사상 최대 성장률을 나타냄
- MAU의 강점은 나머지 세계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 유럽에서의 재활성화, 라틴 아메리카에서의 Z세대의 강점으로 주도되었습니다.
- Premium Subscribers는 홍보용 섭취량과 가계 플랜의 지원을 받아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억 8천 8백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MAU : Month Active User 월별 활동 유저


[광고를 통한 Y/Y 매출 23% 증가]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29억 유로
- 프리미엄 매출 25억 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
- 광고 지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3억6,000만 유로로 2분기 전체 매출의 13%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총 마진(Car Thing 요금 및 발생 혜택 제외)은 25.3%로 마감되었습니다(보고 기준 24.6%)


[장기적인 가치 창출을 위한 자본 할당 최적화]

- 6월 15일 Findaway 인수 마감으로 오디오북 확장 가속화, Sonantic 인수 발표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 창출 개척
- 2022년 하반기 채용 증가율 25% 감소 및 거시경제 상황 모니터링 의향 발표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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