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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랩(GRAB) 2022 Q2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그랩(GRAB) 실적발표
📌매출(Revenue) : $321.00M
- YoY : $158.00M (+103.16%)
- QoQ : $228.00M (+40.79%)
- 예측 : $276.59M (+16.06%)
📌주당순이익(EPS) : -$0.15
- YoY : -$0.24 (+38.47%)
- QoQ : -$0.11 (-36.36%)
- 예측 : -$0.09 (-71.04%)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319.85M
📌주당순이익(EPS) : -$0.0811
가이던스
✅2022 Q3 가이던스
- Mobility GMV : $1.05B~$1.10B
- Deliveries GMV : $2.4B~$2.5B
- Financial Services TPV : $3.8B~$3.9B
✅2022 가이던스
- GMV YoY Growth : +21~25% (pre : +30~35%)
- Revenue : $1.25B~$1.3B (pre : $1.2B~$1.3B)
내용
✅어닝 하이라이트
- 2분기 기록 매출3억 2,100만 달러, 전년 대비 79% 증가
- 2분기 GMV51억 달러, 전년 대비 30% 증가
- Q2 기간 동안의 손실5억 7200만 달러, 전년 대비 29% 개선
- 핵심 식품 및 배달 부문은 이전 가이던스보다 훨씬 일찍 파산할 것으로 예상됨
✅주요 하이라이트
- 총 GMV는 2022년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0%("YoY"), 고정 통화 기준 1 34% 성장했습니다. 이는 모빌리티 부문의 회복과 배송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은 것입니다.
- MTU는 3,260만 명으로 전년 대비 12% 증가했으며 플랫폼에서 둘 이상의 서비스 사용자 수가 개선되어 MTU의 62%가 현재 플랫폼에서 2개 이상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56%였습니다.
- 모빌리티 부문에서는 차량 공유 수요가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GMV가 51%, 매출이 37% 증가했습니다. Mobility는 2분기에 12.1%의 세그먼트 조정 EBITDA 마진을 달성했으며, 이는 이전 분기에 비해 224bp 증가한 것으로 예상되는 12%의 안정 상태 마진과 일치합니다.
- 배달 부문 조정 EBITDA 마진은 전분기 대비 82bp(-1.4%) 개선되었습니다.
- 매출은 사상 최대를 기록했으며 전년 대비 79% 성장하여3억 2,100만 달러, Jaya Grocer의 기여를 포함하여 이동성 및 배달 수익의 강력한 성장에 힘입어 일정한 통화 기준으로 수익은 85% 증가했습니다.
- 조정 EBITDA 마진은 인센티브 지출을 최적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힘입어 2022년 1분기 마이너스 6.0%에서 마이너스 4.6%로 136bp 개선되었습니다.
- 핵심 식품 배달 및 전체 배달 부문의 예상 손익분기점 일정을 2023년 1분기 및 2023년 2분기까지 각각 1분기 및 2분기 단축했습니다.
- 2022 회계연도의 경우 GMV 추정치를 이전 가이던스인 30%~ 35%에서 21%~ 25% 성장(고정 통화 기준으로 25%에서 29%)으로 낮추고 수익이 그 사이에 올 것으로 예상합니다.12억 5천만 달러에게13억 달러, 이전에 발표된 지침 범위의 더 높은 끝에서12억 달러에게13억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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