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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소식

로블록스(RBLX), 매출 둔화에 온라인 광고 시작

by 욱이. 2022. 9.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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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로블록스(RBLX), 매출 둔화에 온라인 광고 시작 ,씸플소식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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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lox, 매출 증가세가 둔화됨에 따라 온라인 광고에 뛰어들다


🔥핵심요약

📌Roblox는 2023년에 더 광범위한 출시를 앞두고 올해 말까지 일부 개발자와 광고주들과 함께 광고 포맷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Roblox는 현재 거의 모든 수익을 가상화폐 Robux를 사용한 인앱 구매에서 얻는다.


📌페이스북과 스냅이 애플의 iOS 개인 정보 보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등 업계 혼란의 시기에 온라인 광고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자료내용

📌로블록스는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5천 2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 기반을 구축

📌금요일에 열리는 연례 개발자 회의의 일환으로 로블록스는 내년에 광고를 선보일 계획을 발표

 

📌론칭에 앞서 로블록스는 올해 말까지 불특정 개발자와 브랜드를 대상으로 광고를 테스트할 것

 

📌이 광고는 로블록스가 "포털"이라고 언급한 실험적인 광고 형식으로 표시되었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또한 게이머들이 게임의 아이템을 레벨업하고 구매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가상 화폐 로벅스에 실제 돈을 쓸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사업에 여전히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11월 고성장 기술주에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시가총액이 800억 달러를 넘어섰다. 하지만 올해 경기 침체는 로블록스가 2022년 가치의 60%를 잃는 등 이들 기업을 처벌했다.

📌로블록스는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100% 이상에서 30%로 둔화됐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바주키 로블록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수익성을 높일 기회가 많다"며 성장 가능성 있는 분야로 광고와 3D 몰입형 쇼핑을 꼽았다. 현재까지 회사는 "안전하고 시민적인 플랫폼 만들기"와 일일 활동적인 사용자 기반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바주키는 말했다.

📌Roblox는 다가오는 광고 오퍼링을 몰입형 광고로 설명하지만, 아직 어떻게 나타날지에 대한 표준 형식은 없습니다. 브론스타인은 사람들이 사회화하고, 일하고, 배우는 온라인 세계인 메타버스의 미래 광고가 사람들이 신발이나 심지어 디지털 커피잔과 같은 상품을 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광고판과 비슷할 수 있다고 추측했다.

📌로블록스는 시장의 격동기에 온라인 광고에 뛰어들고 있다.

 

📌메타의 페이스북 사업과 스냅은 특히 애플의 iOS 사생활 변화로 인해 타격을 받고 있어 공략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경기 침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광고 지출을 줄이게 되었고, 틱톡의 등장은 혼합에 새로운 활로를 추가했다.

📌한편, 아마존과 애플은 그들의 광고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데, 그 플랫폼에 의존하는 회사들은 소비자 앞에 나서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배경에서, 로블록스는 브랜드들이 어떤 의미 있는 방식으로든 지갑을 열기 전에 그것의 가치를 증명해야 할 것이다. 브론스타인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광고를 "실제 세계와의 연결고리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회사의 브랜드 디지털 아이템은 실제 세계에서 "상점에서 무언가를 사러 갈 수 있는 쿠폰"과 같은 기능을 할 수 있다.

📌Roblox는 아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앱에서 광고를 제공해야 하는 추가적인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모든 로블록스 광고는 "몰입 광고"로 분류될 것이며 13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그들과 교류할 수 없을 것이라고 회사는 말했다. 이 회사는 또한 부모와 아이들이 폭력과 같은 기준에 따라 특정 연령대에 적합한 가상 경험을 알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침을 추가하고 있다.

📌Roblox는 광고 외에도 사용자가 가상 세계와 그들에게 흥미로울 수 있는 경험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 채팅 기능, 얼굴 애니메이션을 포함하는 보다 몰입적인 아바타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타 도구를 포함한 다른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2분기 Roblox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5,220만 명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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