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씸플 요약

09.23 증시요약, 나스닥 -1.8%, 4일 연속 하락

by 욱이. 2022. 9.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하루 증시 간단 요약, 씸플요약입니다.

원하시는 섹터, 회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확인 후 추가하겠습니다.


이슈⭐

✅기타이슈

- G-7은 중국과 대만의 긴장을 평화적으로 해결할 것을 촉구합니다.
- 골드만삭스는 2022년 S&P 500 연말 목표를 4300에서 3600으로 낮췄다.
- BofA의 Bull & Bear 지표는 GFC - BofA 이후 최악의 투자심리인 "최대 약세"로 돌아간다.
- 1949년 이후 최악의 국채 손실은 물론, 채권 폭락으로 신용 사건과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거래인 BofA의 청산이 위협받고 있다.
- 채권펀드는 주중부터 수요일까지 690억달러 유출, 주식 780억달러 유출, 현금 303억달러 유입, EPFR 자료를 인용했다.
- 인플레이션, 금리 및 불황 충격은 끝나지 않았고, 최근 몇 주간의 채권 폭락은 신용 스프레드의 고공행진을 의미하며, 주식의 저공행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 장 피에르 백악관 대변인:나는 의회가 임시 자금 지원을 승인할 것이라고 믿는다.
- 미국 에너지 장관 그랜홈: 미국 석유제품 수출에 대한 제한은 현재 고려되지 않고 있다.
- Fed's Powell : FRB는 정말 예상치 못한 소동을 견디고 있다.


✅중국
- 중국의 왕이 외무장관: 미국은 중국 정책에 대한 입장을 바꿔야 한다. 신화통신.
- 왕이, 미국이 양국 관계 재개를 도울 것을 촉구한다 - 신화통신
- 노무라는 2023년 중국의 성장률 전망치를 5.1%에서 4.3%로 낮췄다.

✅미 행정부 고위 관계자
- 블링켄이 분명히 밝혔듯이 대만해협 전체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미국은 이해관계가 교차하는 중국과의 협력에 개방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블링켄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어떤 식으로든 지원하거나 제재 회피를 돕는 것은 중국과 다른 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 블링켄이 강조한 미국과 중국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의 파장을 완화하고 새로운 도발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 대만은 단일대중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한 블링겐 미국 국무장관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의 주요 화두였다.

✅피치 등급
- 에너지 위기는 서유럽 국가들에게 재정 위험을 증가시킨다.
- 2023년 이후에는 에너지 비용이 정상으로 복귀함에 따라 인플레이션 압력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일부 광부들은 여전히 비용 압박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ECB의 Nagel
- ECB의 금리는 상승해야 하며, 그 목적이 달성되면 비상식적인 조치는 단계적으로 폐지되어야 한다.
- 인플레이션 싸움은 잠시 성장에 부담을 줄 수 있다.
- 더 많은 긴축 조치가 필요할 것이다.
- 인플레이션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대안이 아니다.
- 향후 ECB의 증가는 데이터에 의존할 것이다.
- ECB의 중립 금리에 대해 말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
- ECB는 대차대조표를 줄이기 시작할 필요가 있다.

✅Kwarteng 영국 총리
- 우리의 계획은 세제 혜택과 개혁을 통해 경제의 공급 측면을 확대하는 것이다.
- 우리는 2.5%의 성장 추세를 원한다.
- 세금 부담은 1940년대 이후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돼 왔기 때문에 이 고리를 끊어야 한다.
- 에너지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BoE와의 자금 조달 계획을 발표합니다.
- 에너지 상한선은 영국 정부가 지금까지 한 가장 큰 개입 중 하나이다.
- 에너지 패키지 비용은 6개월 동안 600억 파운드입니다.
- 기업의 연간 투자 수당은 계획대로 삭감되지 않을 것이다.
- 영국은 G20에서 법인세율이 가장 낮을 것이다.
- 법인세는 19%로 유지될 것이다.
- 우리는 세제를 보다 단순하고 역동적으로 만들기 위해 재검토할 것이다.
- 우리는 10년간 지정 세무 사이트에 있는 기업들에 대한 세금을 인하할 것이다.
- 우리는 건설, 플랜트, 기계에 대한 투자에 대한 세금 감면을 가속화하고 있다.
- 50대 이상의 실업자를 위한 추가 지원을 제공합니다.
- 경제의 공급 측면의 개혁이 필요하다.
- 새로운 장기 에너지 계약을 공급업체와 협상함에 따라 에너지 패키지 비용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우리는 소득세의 가산율을 폐지할 것이다. 이것은 오늘부터 인지세를 영구 인하하는 것이다.
- 영국의 Kwarteng 수상은 국가 보험의 인상을 되돌리기 위한 계획을 확정했다.
- 맥주, 와인, 사이다, 그리고 양주에 대한 계획된 관세율 인상은 모두 취소될 것이다.
- 해외 방문자를 위한 VAT 프리 쇼핑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45%의 소득세가 4월부터 폐지될 것이다.
- Kwarteng 영국 재무장관은 영국이 경기후퇴에 빠졌고 피할 수 없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

✅영국
- 영국 DMO: 우리는 2022년에서 2023년 사이에 13개의 추가 금 경매를 개최할 것이다.
- 영국은 이번 회계연도에 1천990억 파운드의 금 판매량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에 비해 예상금 판매량은 1천920억 파운드이다.
- 현재 영국 금융 시장에서는 BoE 금리가 2023년 말에 5% 이상으로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 데이터.
- 영국: 감세 패키지는 450억 파운드의 가치가 있다.
- 영국 레벨링업 장관 Simon Clarke: 영국은 침체를 감당할 수 없다.
- 트레이더들은 11월 BoE가 100베이시스포인트 상승할 경우 80%의 확률을 예상한다.
- 영국 은행:에너지 시장 자금 조달 계획은 10월 17일에 신청될 예정이다.
- 영국 NIESR은 콰르탱 영국 총리의 미니 예산에 이어 2022/23년에는 영국 재정적자가 국내총생산(GDP)의 8%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 영국의 NIESR는 2023-24년에 걸쳐 연간 GDP 성장률을 약 2%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영국의 NIESR는 BoE 은행 금리가 2023년 3분기에 최고치인 5%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트레이더들은 11월에 BoE 금리가 125 베이시스 포인트 상승하는 것에 50%를 걸고 있다.
- 도이체방크의 사라벨로스: 신용 회복을 위해 이르면 다음 주 영국은행간 대규모 금리 인상이 필요하다.
- JP모간:재정 계획에 대한 영국 금리 시장의 반응은 정부의 접근법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 상실을 반영한다.

- 씨티 : 영국 재정 발표는 파운드화에 대한 신뢰 위기를 초래할 위험이 있습니다. 영국은 재정적자를 조달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고 결과적으로 훨씬 더 약한 통화를 만들 것입니다.
- 씨티 : 영국의 감세는 파운드화가 하락하여 달러와 동등해질 위험을 높인다. 파운드화는 1.05달러에서 1.10달러 범위에서 거래될 것으로 예상된다.


✅ECB의 Kazaks
- 10월 하이킹은 50~75베이시스포인트입니다.
- 75 베이시스 포인트의 환율 움직임을 지지할 것이다.
- ECB는 금리를 계속 인상할 것이다.
- 트레이더들은 11월의 BoE 금리 인상에 50%의 확률을 두고 있다.

✅러시아
- 러시아는 내년에 국방비로 약 84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다.
- 러시아 외무부 차관: 미국과 러시아의 관계는 이제 거의 제로(0)에 가깝다.
-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 모스크바는 핵무기로 아무도 위협하지 않는다 - 리아.
-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미국과 나토와의 공공연한 분쟁은 우리의 최대 관심사가 아니다.
- 러시아는 곡물 수출 협정에 관해 유엔과 접촉을 유지할 것이며 구체적인 결과가 필요하다고 언급할 것이다.

✅ECB
- ECB가 은행들에 대한 금리 보조금을 삭감하는 옵션을 검토하는 것 - 출처.
- ECB 예금 거래자 가격은 2023년 9월까지 3.25%로 상승한다.
- 현재 유로존 머니마켓은 2023년 말 ECB 금리가 약 3.25%로 정점을 찍고 있다

✅독일
- LNG와 수소에 관한 문제의 독일 정부 당국자: 독일 기업들은 숄츠 독일 총리의 걸프만 방문에 관한 부업계약에 서명할 것이다.
- S&P:독일 경제는 2023년까지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0.3% 감소하는 등 향후 몇 달 동안 침체에 빠질 것으로 예상된다.
- S&P는 독일의 'AAA/A-1+' 등급을 긍정하며 전망은 안정적이다.

 

✅공포지수 : 24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