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씸플 분석

테슬라(TSLA) 인베스터 데이 정리

by 욱이. 2023. 3. 2.
728x90
반응형

테슬라

안녕하세요?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테슬라(TSLA) 인베스터 데이 정리, 씸플분석입니다.


테슬라 인베스터 데이 동영상 바로가기

테슬라 인베스터 데이 Q&A 동영상 바로가기


테슬라 인베스터 데이

테슬라-투자자의날
출처 테슬라

 

✅테슬라 로봇 옵티머스

- 머스크는 테슬라의 로봇 사업이 언젠가는 자동차 사업보다 더 커질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그 비전은 현재 인간이 하는 노동을 하는 로봇에 달려 있습니다.

 

- 머스크는 그것이 인류에게 좋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봇이 하는 노동은 더 싼 상품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인간에게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준다고 그는 말했다.

옵티머스
출처 테슬라

 

✅Master Plan 3

- Tesla의 목적은 전 세계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 오늘 우리는 🌎지구를 위한 완전 재생 에너지 미래로 가는 길인 마스터 플랜 3을 공개합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를 위한 마스터 플랜 작동 방식

- 저장(Storage) 240TWh

- 재생 가능 전력(Renewable Power) 30TW

- 제조업 투자(Manufacturing Investment) $10T

- 필요한 에너지(The Energy Required) 1/2

- 필요한 토지 면적(Land Area Required) < 0.2%

- 2022 World GDP 10%

- 극복할 수 없는 자원 문제(insurmountable Resource Challenges) ZERO

테슬라
출처 테슬라

 

- 화석연료를 없애는 계획

- 머스크 지속 가능한 에너지 지구로 가는 분명한 길이 있습니다. 자연 서식지를 파괴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금욕적이고 전기 사용을 중단하고 추위에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지구보다 훨씬 더 큰 문명을 지원할 수 있으며, 80억 이상의 인류가 실제로 지구에서 지속 가능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Tesla는 항공기와 선박에 지속 가능한 연료를 공급할 것

테슬라
출처 테슬라

 

- 고정식 에너지 저장은 에너지 탄력성을 개선하고 100% 재생 가능한 그리드의 핵심입니다.

- 우리의 목표는 더 많은 대용량 배터리를 더 빠르게 배치하면서 그리드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 Tesla는 매년 네바다에 있는 배터리 공장에서 약 37기가와트시의 배터리를 생산합니다. 이는 2022년 테슬라 자동차의 약 35%용 배터리를 만들기에 충분한 양이다.

 - Tesla는 네바다주에 배터리 시설을 확장하여 연간 배터리 제조 용량을 100기가와트시 추가할 계획입니다.

- 머스크는 240테라와트시 또는 240,000기가와트시의 배터리가 목표를 실현하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 이 수치에는 EV EV 배터리와 고정식 에너지 ​​저장 장치가 모두 포함됩니다. 2022년에는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배터리 양의 약 480배에 달하는 배터리입니다.

- 배터리 제조 능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업계는 2023년에 약 750기가와트시를 생산해야 합니다. 네바다주에 대한 테슬라의 새로운 36억 달러 투자에는 100기가와트시 배터리 용량이 포함될 것입니다.

- 대용량 배터리 에너지 저장 장치에 대한 수요가 엄청납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완전한 지속 가능성에 필요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효율적이 되는 초고용량 공장인 기계를 만드는 기계를 만듭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우리의 주거용 에너지 에코시스템은 모든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제공하여 전기 요금을 줄이고 그리드를 더 깨끗하게 만들고 고객이 자신의 유틸리티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는 약 8,500만 대의 차량을 보유하게 될 전기 차량를을 구축할 것

- Tesla Van 또는 새 SUV처럼 보입니다.

- Tesla가 나중에 차세대 차량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고 회사가 준비가 되면 빨리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암시

-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트럭이 올해 나올 예정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의 차세대 차량은 운전자 밀도가 44% 향상되고 시공간 효율성이 30% 향상되었습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의 차세대 차량은 공장에서 제조 공간을 40% 줄이고 비용을 50% 절감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지난 5년 동안 Model 3의 효율성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정말 놀랍습니다.

- 2022년까지 Model 3의 차량당 비용이 30% 감소했습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는 비용이 50% 저렴하고 단 하나의 칩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자체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설계했지만 이전에는 4개가 필요했습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의 차세대 차량 플랫폼은 전 세계에서 본 적이 없는 수준의 효율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레거시오토는 이미 테슬라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이제 회사는 제2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 Cybertruck과 미래의 모든 자동차는 48볼트 전원 시스템으로 전환됩니다.

- 미래에는 모든 자동차가 순수 전기 구동과 자율 주행을 사용하게 될 것.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의 차세대 차량 엔진은 희토류 재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모든 배터리 셀 유형과 호환되는 새로운 종류의 구동 장치와 희토류 금속 없이 제작될 모터를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Tesla의 다음 영구 자석 전기 모터에 희토류 금속이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에서 희토류 생산을 늘리고 있는 MP 머티리얼즈의 주가는 이 발언으로 시간 외 거래에서 3.2% 하락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는 차세대 차량을 통해 컨트롤러의 100%를 차량에 설계할 것입니다. 추가 수직 통합, 추가 효율성, 추가 비용 절감.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는 Cybertruck, Optimus (Tesla Bot) 및 모든 미래 차량이 48V 아키텍처로 이동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 소유자는 하루 총 1억 2300만 마일을 주행하고 하루 190만 회 충전을 완료합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처음으로 FSD 베타 충돌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FSD 베타를 사용하는 Tesla는 320만 마일 주행당 1건의 충돌만 발생한 반면, 평균적인 미국 운전자는 500,000마일당 1건의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FSD 베타는 5배 이상 안전합니다.

- 400,000명의 고객이 FSD를 구입했으며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평균적인 미국 운전자보다 5~6배 더 안전하다.

- 회사는 고객이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해 15,000달러를 지불하기를 원하지만 그 소프트웨어가 널리 채택되기 전에 더 좋아져야 합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유사하게 발생하는 세트를 검색하고 시스템 솔루션을 적용하여 Tesla가 어려운 FSD 코너 사례를 전체 구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좋은 확보를 제공합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는 슈퍼차저에서 9TWh의 충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회사가 40,000개의 슈퍼차저를 포함한 가정용 충전을 포함하여 충전 방법 전반에 걸쳐 9테라와트 시간을 제공할 것(비교를 위해 미국 전체는 연간 약 4,000테라와트시의 전기를 소비합니다.)

- EU에 있는 회사의 수퍼차저 중 약 절반이 다른 차량 또는 Tesla가 아닌 차량에 개방되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의 수퍼차저는 경쟁사 충전기보다 설치 비용이 최대 75% 저렴합니다. Tesla는 또한 kWh당 비용을 40%까지 개선했습니다.

테슬라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는 현재 V4 슈퍼차저를 설치하고 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유럽에서 처음. 더 긴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여 더 많은 충전 포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식당이 있는 미래 수퍼차저의 공식 렌더링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는 방금 400만 번째 차량을 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회사의 목표는 45초마다 자동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우리의 다음 기가팩토리는 멕시코에 있을 것이며 차세대 차량을 제조할 것입니다.

- 그것은 몬테레이에 있을 것이고 Tesla의 차세대 차량을 만들 것입니다.

- 다섯 번째 자동차 조립 공장이 될 것

- Tesla는 기존 시설의 확장과 함께 새로운 공장이 건설되면 연간 약 350만 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Tesla의 목표는 2030년까지 연간 2천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는 것이라고 경영진은 반복했습니다. 회사는 2022년에 연간 약 131만 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텍사스의 새로운 50GWh/년 리튬 정제소가 올해 말 시운전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Tesla의 다음 파워트레인 공장이 텍사스주 오스틴에 있는 공장보다 50% 더 작지만 용량은 동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머스크는 신에너지 전지 생산의 핵심 한계는 리튬 자원의 발견보다는 리튬을 정제하는 능력에 있고 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 Tesla는 올해 후반에 출시되는 두 가지 새로운 에너지 제품

테슬라
출처 테슬라

 

- 올 7월 텍사스의 Tesla 소유자에게 월 $30의 소매 전기 요금제를 제공하여 밤새 집에서 무제한 충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소유자 차량의 총소유비용을 줄이기 위한 부분입니다.

- Tesla는 이전에 고객에게 이와 같은 제품을 제공한 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운전자에게 보험을 제공합니다.

- 충전 구독은 유틸리티 스토리지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활용하여 저렴한 요금으로 전기를 구매할 수 있는 Tesla의 능력을 강조합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Q&A 하이라이트

- Tesla가 중국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 글로벌 생산을 이끌고 수년 동안 Tesla의 중국 및 APAC 사업을 운영해 온 Tom Zhu는 ″합리적인 가격에 가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한 수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비용 절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 가치를 고객에게 전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이어 머스크는 ”수요는 욕망이 아닌 경제성의 함수”라고 덧붙였다. 그는 “가격의 작은 변화도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Zhu는 또한 수요일 현재 Tesla가 총 40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100만 개를 만드는 데 12년이 걸렸고, 200만 개를 만드는 데는 약 18개월이 걸렸습니다. 300만, 11개월. 그런 다음 400만 개를 구축하는 데 7개월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Zhu는 회사의 운영 효율성 개선을 선전하며 말했습니다.

- 그는 회사가 새로운 자동차 및 배터리 셀 공장을 건설하고 기존 공장에서 연간 더 많은 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
출처 테슬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