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씸플 어닝

테슬라(TSLA) 2022 Q2 실적발표

by 욱이. 2022. 7. 21.
728x90
반응형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테슬라(TSLA) 2022 Q2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google


테슬라(TSLA) 실적발표

매출(Revenue) : $16.93B

- YoY : $11.96B (+41.56%)

- QoQ : $18.76B (-9.75%)

- 예측 : $16.52B (+2.48%)

주당순이익(EPS) : $2.27

- YoY : $1.45 (+56.55%)

- QoQ : $3.22 (-29.50%)

- 예측 : $1.86 (+22.04%)

alphastreet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22.11B

주당순이익(EPS) : $3.09

investing.com


Production & Deliveries (생산&인도)

[Production(생산량)]

- Model S/X : 16,411 (+609%)

- Model 3/Y : 242,169 (+19%)

- Total : 258,580 (+25%)

 

[Deliveries(인도량)]

- Model S/X : 16.162 (+753%)

- Model 3/Y : 238,533 (+20%)

- Total : 254,695 (+27%)


Vehicle Capacity (차량 용량)

2분기에는 전사적으로 기록적인 생산률을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셧다운, 글로벌 공급망 장애, 인력 부족, 물류 및 기타 복잡성과 관련된 제조 과제가 계속됨에 따라 공장을 지속적으로 풀 가동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었습니다.

 

[US: California and Texas]

- 저희 프리몬트 공장은 2분기에 기록적인 수의 차량을 만들었습니다.

- 우리는 추가적인 생산률 개선의 기회를 본다.

- 텍사스에서는 구조용 배터리 팩 또는 레거시 배터리 팩으로 차량을 제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추가했습니다.

- 차세대 4680 배터리 셀 기계는 텍사스에 설치되어 시운전 중이다. 텍사스의 공장 생산량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China: Shanghai]

- 상하이 공장이 2분기 대부분에 걸쳐 완전히 문을 닫은 반면, 우리는 기록적인 월간 생산 수준으로 분기를 마쳤습니다.

- 최근의 장비 업그레이드로 우리는 생산율을 계속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다.

 

[Europe: Berlin-Brandenburg]

- 2분기 말에 강력한 생산률 개선 덕분에 독일 팀은 2170셀을 사용하여 일주일 만에 1,000대 이상의 모델 Y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 우리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생산률이 계속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역별 테슬라 차량 시장 점유율(TTM)


Core Technology (핵심기술)

[Autopilot and Full Self-Driving (FSD)]

- 2022년 2분기 말 기준으로 북미에서 10만 명 이상의 테슬라 드라이버가 FSD 베타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City Streets가 감독하는 자율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운전하는 누적 마일리지는 전례 없는 규모로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 Fleet 데이터는 시스템을 개선하고 확장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 고속도로 자율성에만 관심이 있는 고객을 위해 최근 북미에서 향상된 오토파일럿 옵션을 다시 출시했습니다.

FSD 베타로 구동되는 누적 마일리지(백만)

[Vehicle Software]

- 북미에서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장착된 차량은 이제 우리 Fleet가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거친 도로 구간을 만나기 전에 보다 편안한 지상고로 자동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당사의 최신 차량은 이제 Tesla Vision을 사용하여 보다 광범위한 정면 충돌에서 앞서 안전 벨트를 조였습니다.

- V1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도입된 UI 사용자 지정 기능을 확장하여 성에 제거, 윈드실드 와이퍼 및 시트 히터와 같은 차량 제어 기능을 원터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attery, Powertrain & Manufacturing]

- 전기 자동차의 구조는 우리가 연소 엔진 시대에 가능했던 것을 넘어 차량 디자인과 제조 과정을 재고할 수 있게 해준다.

- 대규모 주조 및 부품 통합 덕분에 신규 공장의 바디샵 로봇 수는 모델 3 바디샵의 첫 번째 반복에 비해 용량 단위당 70% 이상 감소했습니다.

- 단순화에 대한 우리의 탐구는 끝나지 않았다. 우리는 모든 신제품과 모든 새로운 공장에서 더욱 간소화를 추진할 것입니다.

제조 용량 단위당 차체 수리 로봇 수


Other Highlights

[Energy Storage]

- 에너지 스토리지 구축은 주로 반도체 문제로 인해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1.1GWh를 기록했으며, 이는 자동차 사업보다 에너지 사업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스토리지 제품에 대한 수요는 공급 능력 이상으로 남아 있습니다.

- 우리는 증가하는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의 전용 메가팩 공장의 생산량을 늘리는 과정에 있다.

태양광 배치(MW)

[Solar]

- 태양광 배치는 2분기에 YoY 25% 증가한 106MW로 4년 만에 가장 강력한 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 특정 태양광 부품에 대한 수입 지연이 지속되고 있지만, 이 사업의 성장을 위해 공급업체 기반을 확장했습니다.

- 당사의 태양광 설치 팀은 설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더 많은 볼륨과 더 강력한 경제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배치(MW)

[Services and Other]

- 2분기에는 서비스 및 기타 사업이 플러스 총이익으로 돌아왔습니다.

- 특히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중고차 사업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 또한 우리는 상품, 테슬라 소유의 충돌 센터 및 관련 서비스를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 서비스 & 기타의 일부인 슈퍼차저 사업은 테슬라와 비테슬라 고객 모두에게 점점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더욱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NAT은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른 EV 고객에게 개방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Outlook (전망)

[Volume]

-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제조 능력을 키울 계획이다. 다년간 차량 납품에서 연평균 50%의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성장률은 장비 용량, 공장 가동 시간, 운영 효율성, 공급 체인의 용량 및 안정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Cash]

- 우리는 제품 로드맵, 장기 용량 확장 계획 및 기타 비용을 조달하기에 충분한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rofit]

- 제조 및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해 혁신을 계속 실행하는 동안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드웨어 관련 이익이 소프트웨어 관련 이익의 가속화와 함께 발생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Product]

- 오스틴과 베를린-브란덴부르크의 생산 증가 속도는 새로운 장소에 많은 새로운 제품과 제조 기술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현재 진행 중인 공급망 관련 과제에 의해 영향을 받을 것이다.
- 공장 경사로에는 시간이 걸리고, 기가팩토리 오스틴과 기가팩토리 베를린-브란덴부르크도 다르지 않을 것이다.

- 현재 모델 Y 램프 후속으로 오스틴 생산을 계획하고 있는 사이버 트럭의 산업화를 진행 중입니다.


Highlights

*CASH(현금)

- 2분기에 자본 비용(무료 현금 흐름)을 뺀 $621M 규모의 운영 현금 흐름
- 총 $0.8B가 2분기에 현금 및 현금성 자산에서 $18.3B로 증가했습니다.

 

*Profitability(수익성)

- $2.5B의 GAAP 운영 수익, 2분기 영업이익률 14.6%
- $2.3B의 GAAP 순이익; 2분기 $2.6B의 비GAAP 순이익(ex-SBC)
- 2분기 GAAP 자동차 총이익 27.9%

 

*Operations(운영)

- Gigafactory Berlin에서 일주일 동안 1,000대 이상의 차량이 생산되었습니다.
- 4년 만에 가장 높은 태양 에너지 배치


Financial Summary

*Revenue

총 수익은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16.9B를 기록했습니다.

YoY, 수익은 다음 항목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 차량 인도 증가
+ 평균 판매 가격(ASP) 상승
+ 사업의 다른 부분에서의 성장

 

*Profitability(수익성)

2분기 영업이익은 YoY를 25억 달러로 개선하여 14.6%의 영업 마진을 달성했습니다.
YoY, 영업이익은 주로 다음 항목의 영향을 받았다.
+ ASP 증가
+ 차량 인도 증가
+ 사업의 다른 부분에서의 이익 증가
+ 주식기준보상비를 낮추다
- 원자재, 상품, 물류 및 비용 증가 촉진
- 가동 중단으로 인해 상하이에서 단위당 고정 비용이 증가함
- 부정적인 FX 영향
- 비트코인 손상

 

*Cash

분기말 현금, 현금성 자산 및 단기 시장성 증권은 주로 $621M의 무료 현금 흐름으로 인해 2분기에 순차적으로 $902M 증가한 $18.9B로 부채 상환액 $402M로 일부 상쇄되었습니다.
2분기 말 현재, 우리는 비트코인 구매의 약 75%를 법정 통화로 전환했다.
2분기 전환으로 대차대조표에 $936M의 현금이 추가되었습니다.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728x90
반응형

'씸플 어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T(T) 2022 Q2 실적발표  (2) 2022.07.22
스냅(SNAP) 2022 Q2 실적발표  (2) 2022.07.22
ASML(ASML) 2022 Q2 실적발표  (2) 2022.07.20
록히드마틴(LMT) 2022 Q2 실적발표  (2) 2022.07.20
넷플릭스(NFLX) 2022 Q2 실적발표  (2) 2022.07.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