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씸플 요약

테슬라(TSLA), 2022 주주총회 핵심정리

by 욱이. 2022. 8.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테슬라(TSLA), 2022 주주총회  핵심정리, 씸플요약입니다.


[Tesla 투자자 관계 책임자 Martin Viecha]

- Tesla 연례 주주 총회에서 가장 많은 참석자라고 언급


[Tesla 의장 Robyn Denholm]
- Tesla의 2030년 목표 2,000만 대 판매
- 6월은 기록적인 생산 수치 달성
- 2021년에 회사의 태양열 및 에너지 저장 사업이 4GWh를 판매한 Tesla Energy에 공을 돌렸습니다.
- 4GWh는 3백만 가정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 정도
- Tesla가 주주들의 지지 덕분에 회사가 될 수 있었다.
- Tesla가 작년에 830만 톤의 온실 가스를 피했다, 이는 200억 마일의 휘발유 주행 거리에 해당합니다. 
- Tesla는 또한 최신 공장에서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보다 적은 양의 물을 사용하여 에너지/물 소비를 줄이기 위해 노력

-  “지속 가능성은 우리의 주요 동인이자 동기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주도합니다.”
- Tesla가 비용 절감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 재생 가능 에너지가 가장 경제적인 에너지 솔루션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 Tesla의 목표가 모든 공장이 탄소 중립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주주들이 회사와 더 쉽게 의사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주주 플랫폼의 생성을 발표했습니다.


[주주 제안]

1. 장기 주주가 이사를 지명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 [O]

2. Tesla의 괴롭힘 방지 및 차별 노력에 관한 것 [X]

3. 연례 이사회 다양성 보고서와 관련 [X]

- 주주는 Tesla의 이사회 다양성이 직원 기반에 비례하지 않는다고 주장

4. 오늘날 근로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직원 중재를 보고하는 것 [O]
- 주주는 주류 언론, 특히 흑인 노동자들 사이에서 제기된 Tesla의 인종차별 문제를 인용합니다. 
- 주주는 “우리를 미래로 인도하려는 기업에서 인종차별은 설 자리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5. 로비 활동에 대해 보고 [O]
- 주주는 Elon Musk가 Biden 행정부의 Build Back Better Act에 대한 지원 부족을 인용합니다.
6. Tesla의 결사의 자유 및 단체 교섭 정책에 대한 것 [X]

7. 아동 노동에 대한 추가 보고에 대한 보고서 [O]

- 주주는 Tesla에 2025년까지 아동 노동 근절 계획을 보고할 것을 요청합니다.
8. Tesla의 물 위험에 대한 주주 제안이 논의됩니다.  [O]

- 주주는 Tesla의 시설이 물이 위험한 지역에 있다고 말합니다.

- 이 제안은 시설에 대한 반대의 이유로 물 위험을 언급하는 Giga Berlin의 비평가들의 논점과 매우 유사합니다.

- Tesla는 자사 시설이 가능한 한 적은 양의 물을 사용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항목 2, 3, 6을 제외하고 Tesla 이사회 권장 사항이 승인되었습니다. 


[Elon Musk]
- Tesla가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강조합니다. “놀라운 한 해였습니다.”

- Tesla에서 이렇게 재능 있는 팀과 함께 일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2022년 말까지 연간 200만대의 차량 가동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


- Tesla는 올해 150만 대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 Tesla는 또한 지난 주에 300만 번째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 10년 전에 Tesla는 2500개의 오리지널 로드스터와 약 수백 대의 Model S를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10년 후 Tesla는 3백만 대의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 “우리가 지출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현금을 생산할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 Tesla가 캘리포니아, 베를린, 상하이 및 텍사스에 훌륭한 팀을 보유

- 시간이 지남에 따라 Tesla의 수익성을 보여줍니다. Elon은 "올해는 더 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FSD 베타가 매우 빠른 속도로 개선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 오랜 FSD 베타 테스터의 까다로운 좌회전에 대한 언급인 "Chuck’s turn을 해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비보호 좌회전에서 90% 성공률을 가진다. 100% 가고있는 중이다.

- FSD Beta의 목적이 도로를 더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생명을 구할 것입니다. 자동차는 엘리베이터와 같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자율적입니다. 

 

- 자동차 회사를 시작하는 것은 멍청한 짓이고 전기차 회사를 시작하는 것은 멍청한 제곱이라고 들었던 것을 회상합니다.

- "전 세계 거의 모든 자동차 회사가 전기화를 수용했다"고 말했다.
- Tesla는 현재 업계 최고의 마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전기 자동차가 서로 경쟁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실제로 전기 자동차는 다른 전기 자동차가 아닌 휘발유 자동차에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 Tesla는 경쟁을 환영한다고 CEO는 말했습니다.


- Model Y는 올해 매출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차량, 내년에는 판매량 기준으로 가장 높은 차량이 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공장 위치가 올해 후반에 *아마도* 발표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 Tesla는 10~12개의 Gigafactory를 건설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각 공장에서 150~200만 대 정도를 생산합니다. 
- Tesla Energy는 Tesla의 EV가 생산 및 충전하는 데 소비하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했습니다. 
- Tesla는 이미 Giga Nevada에서 주당 50개 이상의 팩으로 배터리 팩을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 규모에 관한 마스터 플랜 파트 3 논의
- 171개의 금속 주물을 2개로 줄인 메가캐스트의 장점을 강조합니다. 자동차도 더 좋게 만듭니다.

- “그것은 우리의 재료에 대한 증거입니다. 우리는 자동차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다시 생각하고 있습니다.”

- 지속가능한 경제를 위해 필요한 요인들을 고려.

 

- Tesla와 SpaceX가 가장 똑똑한 엔지니어가 일하고 싶어하는 곳이라고 말합니다.

- 에이스 선수들이 가는 곳은 그 팀이 이길 가능성이 큽니다.


- "슈퍼차저 전면에서 멋진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 Tesla는 또한 매년 슈퍼차저 수를 두 배로 늘리고 있습니다.

- 슈퍼차저 V4는 내년 본격 론칭

 

- FSD 베타가 곧 1억 마일을 넘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 FSD 베타는 올해 요청하는 모든 사람에게 제공됩니다. 

- 올해 말 북미 FSD wide release 목표.


- "경제를 뒤집을 수 있다"
- 장기적으로 Elon은 Optimus가 Tesla 차량보다 더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 경제를 효과적으로 교란시킬 수 있습니다.

 

- 자사주 매입이 가능하다

- Tesla가 실제로 회사를 그렇게 많이 인수하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 Tesla가 흥미로운 회사를 찾으면 인수할 것입니다. 그러나 드물 것입니다.

- 1억 대의 자동차가 꽤 가능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10년 안에 1억대를 넘지 않으면 놀랄 것"


- Cybertruck 사양 및 가격이 다릅니다. 2019년에 출시되었고 많은 것이 변경되었습니다.

- 앞으로 몇 달 안에 Gigafactory Texas에 최초의 Cybertruck 생산 장비가 설치될 것입니다. 


- Twitter의 엔지니어를 더 야심찬 방향으로 이끌 수 있어야 합니다.

- Musk는 X.com 시절에 아이디어가 있었지만 Twitter는 이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머스크는 "세계에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Q&A]

Q : 미-중 긴장 관계 어떻게 생각하나?

A : 미국과 중국 사이의 지정학적 긴장에 대해 Elon은 두 나라 사이의 평화와 존중을 희망한다고 말합니다. 

 

Q : 테슬라 레스토랑과 슈퍼차저에 대한 전략이 있는가?

A : Elon은 Tesla가 가장 필요한 위치에 슈퍼차저를 배치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소유자에게 수퍼차저가 필요한 위치를 묻는 온라인 설문 조사를 고려합니다. 
Elon은 LA에서 곧 나올 식당이 Blade Runner , Grease 및 The Jetsons 사이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

Tesla 소유자가 아닌 모든 사람에게 공개됩니다. 성공하면 프로젝트가 다른 위치로 롤아웃됩니다. 

 

Q : 4680 배터리 생산은 예상궤도인가?
A : 회사의 4680 램프에 대해 Elon은 Tesla가 올해 말까지 대량 생산에 들어갈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기술이고, 쉽게 예측이 어렵다. 4680이 올해 생산량(주로2170차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Tesla는 공급업체로부터 올해 15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는 충분한 배터리 공급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에는 4680 배터리 셀이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Q : CyberTruck 가격변화는 어떻게 되는가?

A : 출고시 가격은 다를 것이다. 스펙도 다를 것
과거 지금의 인플레이션을 예측하기란 매우 어려웠다. 

곧 시작될 장비설치를 통해 내년 중순즈음 생산을 할 것. 

 

Q : 2,000만대 차량을 만드려면 기가팩토리 몇 개나 필요한가?
A : 프리몬트는 확장할 공간이 없다. 다른 공장은 150만~200만이 목표.

Tesla가 2천만 대의 자동차에 도달하려면 Gigafactories가 12개 정도가 필요할 것

 

Q :  잉여현금 어떻게 할 것인가?

A : CAPEX를 늘릴 것. 기가팩토리 확장. R&D 더 진행할 것. 자사주 매입도 가능

 

Q : 인플레이션에 대한 생각은?

A : 머스크는 가격이 하락 추세에 있다고 지적했다. “우리는 경기 침체를 겪을 것입니다.“

비교적 완만한 경기 침체가 있을 것입니다.

18개월 정도의 경미한 경기 침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 입장에서 원자재를 몇달 전 미리 구매(계약)해야한다
지금 테슬라에서 주로 사용되는 원자재는 가격이 내려가는 추세이다. 
인플레이션이 피크를 찍었다고 생각하다

 

Q : 로보택시 비즈니스의 첫 론칭 지역은 어디일까요?

A : 꼭 특정 도시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테슬라의 수준은 어느 도시에서든 가능함을 추구한다. 자율주행관련 법규도 고려해야할 것.

머스크는 테슬라가 자율성을 위한 일반적인 솔루션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파일럿 도시가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Q : 차량 공유에 관한 것에 대한 질문

A : 대부분의 경우 자동차가 사용되지 않는 상태라고 말합니다.

자동차가 자율적이라면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Optimus의 렌탈 모델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성공한다면 오늘날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Q : 공장에서 열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질문

A : 머스크는 테슬라가 이미 자동차에서 이것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같은 개념이 공장에도 적용되어야 합니다. "아마도 미래에 할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Q : key man 리스크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나?

A : Elon은 Tesla가 많은 추진력을 모으고 있으며 오랫동안 지속될 로드맵을 수집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 중 상당수는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행이 어려울 것입니다. 

머스크는 자신이 유용할 때까지 Tesla와 함께할 계획이며 제품 설계 및 제조에서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그만둔다는 것은 아니고 테슬라는 내가 없어도 잘 유지될 수 있다.

머스크는 "내가 외계인에게 납치되거나 고향 행성으로 돌아간다 해도 테슬라는 계속 잘할 것"이라고 농담했다. 

 

Q : The Boring Company에 대한 질문

A : Boring Company가 실제로 잘하고 있다

Musk는 그가 고속 열차를 좋아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분명히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프로 트레인입니다. 

나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기차를 탈 수 있다”고 머스크는 말했다. 

Elon은 “Boring Company는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도지로 결제 가능(이미 시행 중)하다.

 

Q : Tesla가 서로 잠재적으로 통신하고 Dojo가 항공 교통 관제사처럼 될 수 있다?

A : Elon은 이것이 실제로 나쁜 생각이 아니며 그가 실제로 생각해 본 적이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조는 신경망트레이닝을 위해 만들어진 슈퍼컴퓨터이다. 아직 교통신호 관리에 대해 생각해보지는 않았다. 

완전자율주행에 테슬라 차량끼리 커뮤니케이션할 필요는 없다.(가능은 하지만)


Q : 대중이 회사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마지막 질문

A : Elon은 Tesla 주주뿐만 아니라 회사의 고객도 지금까지 훌륭하게 일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Elon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lon은 개인 투자자가 분석가보다 Tesla를 더 잘 이해한다고 말합니다.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제품과 서비스가 훌륭하면 회사도 가치가 있습니다.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