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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WMT) 2022 Q2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월마트(WMT) 실적발표
📌매출(Revenue) : $152.86B
- YoY : $141.05B (+8.37%)
- QoQ : $141.57B (+7.97%)
- 예측 : $150.93B (+1.28%)
📌주당순이익(EPS) : $1.77
- YoY : $1.78 (-0.56%)
- QoQ : $1.30 (+36.15%)
- 예측 : $1.63 (+8.59%)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145.49B
📌주당순이익(EPS) : $1.31
가이던스
✅3분기 가이던스
- 연결 순매출 증가율은 약 5%로 환율 변동으로 인한 약 13억 달러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 연료를 제외한 월마트 미국 컴팩트 매출 약 3.0%
- 연결 영업이익은 8.0%~10.0%로 감소했습니다.
- 조정된 주당 순이익은 9.0%~11.0%로 감소했다.
✅2023 회계연도 가이던스
- 연결 순매출 증가율은 약 4.5%로 예상된다. 디베이트를 제외하면 연결 순매출 증가율은 약 5.5%로 예상된다. 현재 환율 기준으로 볼 때 하반기에는 약 21억달러의 역풍이 불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 회사는 하반기 월마트에서 연료를 제외한 미국 내 컴팩트 매출 성장률이 약 3%에 달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유지하고 있다. 1년 내내 연료를 제외한 월마트 미국 컴팩트 매출 성장률이 약 4%에 이를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 연결조정영업이익은 9.0%~11.0% 감소할 것으로 예상돼 기존 11.0%에서 13.0%로 개선됐고 2분기 실적 개선도 반영됐다. 지출액을 제외한 연결조정영업이익은 8.0%~10.0%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 조정된 주당 순이익은 9.0%에서 11.0%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배당금을 제외하면 조정된 주당순이익은 8.0%~10.0%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용
- 회사는 부분적으로 인플레이션에 의해 세계적으로 강력한 톱 라인 성장을 이루었다. 총 수익은 1,529억 달러로, 고정 통화로 8.4% 또는 9.1% 증가했다.
- 월마트 미국 컴팩트 판매은 2년 연속 6.5%, 11.7% 성장했다. 전자상거래 성장률은 2년 연속 12%와 18%였다. 식료품 시장에서 계속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Sam's Club의 매출액은 2년 연속 9.5%, 17.2% 증가했다. 회원 수가 사상 최대를 기록하면서 회원 수입이 8.9% 증가했다.
- 월마트 인터내셔널의 순매출은 244억 달러로 13억 달러(5.7%)가 증가해 환율 변동에 따른 10억 달러의 부정적 영향을 받았다. 멕시코, 캐나다, 중국의 3대 시장에서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 글로벌 광고 사업은 미국 월마트 커넥트와 플립카트 광고를 중심으로 30% 가까이 성장했다.
- 연결 총이익률은 132 베이시스 포인트 하락했는데, 주로 미국에서의 마크다운과 매출 혼합, 샘스 클럽의 인플레이션 관련 LIFO 비용 때문이었다.
- 순매출에서 차지하는 연결영업비용은 45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매출 증가세가 임금투자에 의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기 때문이다.
- 연결 영업이익은 69억 달러로 6.8% 감소했으며, 월마트 칠레의 보험 결제액 1억7300만 달러의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 GAAP과 수정 EPS에는 위에서 논의한 월마트 칠레 보험 결제의 0.05달러 영향뿐만 아니라 JD.com에 대한 회사의 지분 투자와 관련된 배당금의 0.05달러 영향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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