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씸플 어닝

엔비디아(NVDA) 2022 Q2 실적발표

by 욱이. 2022. 8. 25.
728x90
반응형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엔비디아(NVDA) 2022 Q2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엔비디아(NVDA) 실적발표

📌매출(Revenue) : $6.70B

- YoY : $6.51B (+2.92%)

- QoQ : $8.29B (-19.18%)

- 예측 : $6.83B (-1.90%)

📌주당순이익(EPS) : $0.51

- YoY : $1.04 (-50.96%)

- QoQ : $1.36 (-62.50%)

- 예측 : $0.53 (-3.72%)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7.1B

📌주당순이익(EPS) : $0.8754


가이던스

✅NVIDIA의 2023년도 3분기 전망
- 수익은 59억 달러, 플러스 마이너스 2%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OEM 및 채널 파트너는 현재 수요에 맞게 재고 수준을 줄이고 NVIDIA의 신제품 세대에 대비하기 때문에 게임 및 프로페셔널 시각화 수익순차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동사는, 데이터 센터와 오토모티브의 연속적인 성장에 의해서, 그 감소가 부분적으로 상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GAAP과 비GAAP의 총이익률은 각각 62.4%, 65.0%로 예상되며 50 베이시스포인트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입니다.
- GAAP 및 비GAAP 운영비용은 각각 약 25억9천만달러와 18억2천만달러로 예상됩니다.
- GAAP 및 비GAAP 기타 수익 및 비용은 비계열 투자로 인한 손익을 제외하고 약 1,000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GAAP 및 비GAAP 세율은 개별 항목을 제외하고 9.5%,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1%로 예상됩니다.


내용

✅재무결과

- 분기 수익 67억 달러,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 전 분기 대비 19% 감소
- 데이터센터의 수익은 38억1천만달러로 전년 대비 61% 증가
- 34억4천만달러의 분기 주주 수익률

- NVIDIA는 2023 회계연도 2분기에 34억4000만달러의 주식환매와 현금배당금을 주주에게 돌려줬으며, 1분기에는 21억1000만달러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 이 회사는 2023년 12월까지 119억3000만달러의 주식환매 허가가 남아 있다.NVIDIA는 올해에도 주식 환매를 계속할 계획입니다.

- NVIDIA는 2022년 9월 29일 기록상 모든 주주에게 주당 0.04달러의 다음 분기 현금 배당을 2022년 9월 8일에 지급합니다.

- 자유현금흐름 : $824M (계속 줄고 있음)

✅세부내용

🌈Data Center
- 2분기 수익은 38억1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1%, 전 분기 대비 1% 증가했다.
- Atos, Dell Technologies, GIGAB 등 세계 유수의 컴퓨터 메이커가 NVIDIA Grace™ 슈퍼칩을 사용하여 HGX™ 시스템을 만들고 있음을 발표 - YTE, HPE, Inspur, Lenovo 및 Supermicro.
- AI, HPC, 보건, 금융 및 기타 분야에서 양자 연구개발의 비약적인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한 통합 컴퓨팅 플랫폼인 NVIDIA Quantum Optimized Device Architecture(QODA™)를 발표했습니다.
- 교육 속도를 최대 30%까지 높일 수 있는 Nemo™ Megatron 대형 언어 모델 프레임워크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 확장된 NVIDIA Fleet Command™ - 엣지에서 AI 애플리케이션을 도입, 관리 및 확장하기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엣지 AI 도입의 심리스한 관리를 강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최신 MLPerf 트레이닝 벤치마크에서 NVIDIA와 파트너들은 전체 AI 트레이닝에서 최고의 퍼포먼스와 모든 벤치마크에서 가장 많은 퍼포먼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했습니다.

 

🌈Gaming
- 2분기 수익은 20억 4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3%, 전 분기 대비 44% 감소했습니다.
- 페스트 스토리: 레퀴엠, Evil Dead 등 30개의 RTX ON 게임 및 앱 추가: 게임과 F1 22 - 총 280 이상 이용 가능.
- GeForce RTX 3080Ti, 2-in-1 컨버터블 게임용 노트북 및 다양한 Studio 노트북을 탑재한 역대 최고 속도의 노트북을 포함하여 GeForce® RTX™ 및 NVIDIA Studio™ 노트북의 수를 180대 이상으로 늘렸습니다.
- GeForce NOW™ 라이브러리를 확장하여 Genshin Impact, Evil Dead the Game, Mass Effect Legendary Edition, Loopmancer with RTX 등 80개의 게임을 추가함으로써 총 1,350개 이상의 게임이 되었습니다.

 

🌈Professional Visualization
- 2분기 수익은 4억9천6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했고 전 분기 대비 20% 감소했습니다.
- Siemens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산업용 메타버스를 활성화하고 AI 기반 디지털 트윈 기술의 사용을 늘렸습니다.
- Omniverse™ Avatar Cloud Engine을 발표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AI 모델 및 서비스 제품군으로 실제와 같은 가상 비서 및 디지털 휴먼을 쉽게 구축하고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3D 세계의 오픈 소스 및 확장 가능한 언어인 Universal Scene Description을 오픈 메타버스의 기반으로 진화시키기 위한 광범위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 Omniverse US 생태계에 대한 11개의 새로운 커넥터를 포함하여 새로운 프레임워크, 도구, 앱 및 플러그인을 포함한 Omniverse의 주요 릴리스를 발표했습니다.
- Metaverse Standards Forum을 공동 설립하여 메타버스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에 대해 다른 회원들과 제휴하였습니다.

 

🌈Automotive
- 2분기 수익은 2억2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5%, 전 분기 대비 59% 증가했다.
- 파트너인 NIO, Li Auto, JIDU 및 Human Horizons의 DRIVE Orin™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한 신모델 차량의 롤아웃 계획뿐만 아니라 Pony.ai의 자체 주행 트럭 및 로봇 축 제품군에 DRIVE Orin을 사용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