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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파이(SPOT) 2022년 3분기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실적발표
📌매출(Revenue) : €3.04B
- YoY : €2.50B (+21.60%)
- QoQ : €2.86B (+6.29%)
- 예측 : €3.02B (+0.66%)
📌주당순이익(EPS) : -€0.99
- YoY : -€0.41 (-141.46%)
- QoQ : -€0.85 (-16.47%)
- 예측 : -€0.88 (-12.50%)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3.21B
📌주당순이익(EPS) : -€0.7699
가이던스
✅4분기 가이던스
- 총 MAU 수 : 479 million, 분기에 약 23 million의 순 신규 MAU가 추가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총 프리미엄 가입자 수 : 202 million, 분기에 약 7 million의 신규 가입자가 추가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총 매출 : €3.2 billion, 환율 호감도로 인해 Y/Y 성장에 약 800 bps의 순풍을 가정한다.
- 총이익률 : 24.5%, Marketplace의 지속적인 혜택과 팟캐스트로의 유리한 수익 혼합 전환(비음악 콘텐츠 및 제품 개선 이니셔티브에 대한 투자로 상쇄됨)을 반영합니다.
- 영업(손실)/수익 : €(300) million , 영업 손실 포함은 Y/Y 환율 불이익으로 인해 영업 비용에 약 9,500만 유로가 미치는 영향입니다.
내용
✅하이라이트
📌Revenue
- 3분기에는 €303.6M의 매출이 21% Y/Y(또는 12% Y/Y 고정 통화) 성장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22% Y/Y(또는 13% Y/Y 고정 통화)의 프리미엄 매출 증가.
- 광고 지원 매출 19% Y/Y(또는 3% Y/Y 고정 통화) 성장, 팟캐스트 주도
📌Profitability
- 3분기에 총 마진은 24.7%로, 다음을 반영하여 201 bps Y/Y 감소했습니다.
- Marketplace 활동의 지속적인 성장과 팟캐스팅으로 유리한 수익 혼합 전환; 상쇄
- 비음악 콘텐츠 및 제품 개선 지출, 출판률 증가 및 이전 기간의 적립액 조정.
- 영업손실(€2억2800만)은 위의 내용을 반영했으며 영업비용은 65% Y/Y(또는 51% Y/Y 고정 통화) 증가율을 반영했습니다.
- 인력 비용 증가(글로벌 광고 영업팀 확장, 플랫폼 투자 및 인수) 및 성장 이니셔티브를 위한 광고 비용 증가(이머징 마켓, Z세대)
- 직원 비용이 수익에 비해 불리한 지리적 혼합을 고려할 때 통화 이동은 비용 증가에 1,433 bps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Free Cash Flow & Liquidity
- 3분기에 무료 현금 흐름은 3,500만 유로였습니다.
- 이 분기에 자본 지출은 €20M Y/Y에서 €5M으로 감소했습니다.
- 유동성은 37억 유로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 현금 및 단기 투자로 강세를 유지했다.
- 3분기 말 현재 전 세계 9,808명의 FTE로 구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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