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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안(RIVN) 2022년 3분기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리비안(RIVN) 실적발표
📌매출(Revenue) : $536.00M
- YoY : $1.00M (+53500.00%)
- QoQ : $364.00M (+47.25%)
- 예측 : $568.50M (-5.72%)
📌주당순이익(EPS) : -$1.57
- YoY : -$7.68 (+79.56%)
- QoQ : -$1.62 (+3.09%)
- 예측 : -$1.81 (+13.26%)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780.48M
📌주당순이익(EPS) : -$1.81
가이던스
✅Business Outlook
- 핵심 초점은 여전히 생산량을 늘리는 데 있다.
- Normal Factory 내에서 입증된 생산율은 시스템, 장비 및 팀원들이 생산 라인을 확장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확신을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 그러나 공급망 제약은 계속 우리 생산의 제한 요인이 될 것으로 믿는다.
- 공급망 환경에 대한 최신 이해를 바탕으로 총 생산량 25,000대에 대한 2022년 생산 지침을 재확인하고 있습니다.
- 간소화된 제품 로드맵과 특정 자본 지출을 2023년으로 전환하여 자본 지출 지침을 175만 달러로 낮추고 있습니다.
- 조지아 주 및 공동 개발 당국과 계속 협력하고 있으며 우리의 R2 플랫폼이 2026년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R2 플랫폼이 Rivian에게 글로벌 시장 기회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하며 진행 중인 초기 개발 작업에 대해 흥분하고 있습니다.
- 현재 고려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와의 합작 투자로 인한 영향을 제외하고 2025년까지 현금을 가지고 사업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에 확신을 가지고 있다.
내용
✅하이라이트
📌Production and Deliveries
- 2022년 3분기 동안 7,363대를 생산하여 6,584대를 납품하였습니다.
- 우리는 주로 분기에 납품된 차량으로 인해 5억 3,6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Gross Profit
- 우리는 2022년 3분기에 9억 1700만 달러의 마이너스 총이익을 냈다.
- 2022년 9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 동안의 총 이익은 우리가 2022년 9월 30일 현재 확정 구매 약속에서 비용 또는 순 실현 가능 가치("LCNRV") 비용 및 손실을 기록한 결과로 6억 9600만 달러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 우리는 이러한 품목들이 단기적으로 영업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계속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
- 이전 기간에 비해 LCNRV가 증가한 것은 주로 생산 경사로에 따른 전반적인 재고 증가와 확정 구매 약속 가치의 증가에 기인하며, 이는 (재고를 판매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미래 비용을 고려한 후) 차량 판매 시 예상 수령액을 반영하도록 조정되었다.
- 분기 내내, 우리의 재료비는 인플레이션 압력의 영향을 받았고, 이는 가까운 미래에 우리의 총 마진에 계속해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우리가 더 많은 양을 위해 설계된 생산 라인에서 적은 양의 차량을 생산함에 따라, 우리는 인건비, 감가상각비 및 간접비와 관련된 마이너스 총 이익을 경험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 이러한 동태는 가까운 시일 내에 지속될 것이며, 두 번째 생산 전환의 지속적인 증가의 영향을 받겠지만, 이미 경험하기 시작한 바와 같이, 향후 인건비 및 간접비 증가보다 생산량이 더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차량별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Operating Expenses and Operating Loss
- 2022년 3분기 총 운영비는 8억5천7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6억9천400만 달러보다 증가했다.
- 2022년 3분기에는 비현금 주식기준 보상비용 2억 6,800만 달러와 감가상각 및 상각비용 5200만 달러를 운영비로 인정했습니다.
- 전체적으로 2022년 3분기 영업비용 증가의 대부분을 주식기준보상비가 견인했다.
- NAT의 2022년 3분기 운영 비용은 핵심 차량 내 기술과 시장 진출 운영에 대한 투자의 지속적인 우선 순위를 반영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추가적인 집중과 비용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2022년 3분기 연구개발(R&D) 비용은 4억52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4억4100만 달러보다 많았다.
- 이러한 증가는 주로 2021년 11월 IPO 이전에 인식되지 않은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이 R1 및 RCV 플랫폼의 생산을 시작하기 전까지 제품 개발 활동과 관련된 엔지니어링, 설계 및 개발 비용의 1억 2천 2백만 달러 감소에 의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기 때문입니다.
- 1년 전 2022년 3분기 판매, 일반 및 행정("SG&A") 비용은 4억 5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억 5,300만 달러와 비교했다.
- 이 같은 증가세는 2022년 3분기 주식기준보상비가 1억3500만 달러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 우리는 2022년 3분기 운영으로 작년 같은 기간의 7억 7600만 달러와 비교하여 총 17억 7천 4백만 달러의 손실을 경험했습니다.
📌Net Loss
- 2022년 3분기 순손실은 작년 같은 기간의 1,233만 달러와 비교하여 1,724만 달러였습니다.
- 2021년 3분기에 비해 손실이 증가한 것은 주로 9월 기준 추정 공정가치 차이와 관련하여 2021년 3분기에 무담보 선순위 전환 약속어음에 인식된 손실로 인해 위에서 논의된 총 이익 손실과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2021년 11월 30일 발행 시 순이익이 진행됩니다.
📌Adjusted EBITDA
- 2022년 3분기 조정 EBITDA는 지난해 같은 기간(7억2700만 달러)에 비해 (13억700만 달러)였다.
📌Net Cash Used in Operating Activities
- 2022년 3분기 영업활동에 사용된 순현금은 지난해 같은 기간(6억8500만 달러)에 비해 (13억6800만 달러)였다.
📌Capital Expenditures
- 2022년 3분기 자본 지출은 작년 같은 기간의 4억 6700만 달러와 비교하여 2억 9800만 달러였다.
- 당사는 올해 서비스 센터와 함께 차세대 차량 플랫폼 및 기술인 노멀 팩토리(Normal Factory)에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했습니다.
📌Liquidity and Free Cash Flow
- 우리는 현금, 현금 등가물, 제한된 현금으로 2022년 3분기를 끝냈다.
- 이것은 우리의 자산 기반 리볼빙 크레딧 시설의 용량을 제외한다.
- 우리는 자유 현금 흐름을 자본 지출을 뺀 영업 활동에 사용되는 순현금으로 정의한다.
-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영업 활동에 사용되는 이러한 연간 순현금은 전년 동기$(1152)M와 비교하여 2022년 3분기$(1666)M의 마이너스 자유현금흐름을 초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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