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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소식

테슬라(TSLA), 미국 시장 점유율 계속해서 하락할 것💥

by 욱이. 2022. 1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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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테슬라(TSLA), 미국 시장 점유율 계속해서 하락할 것, 씸플소식 입니다.


📋CNBC 기사

테슬라-미국시장점유율
출처 CNBC

📌Tesla는 여전히 지배적이지만 저렴한 EV가 출시되면서 미국 시장 점유율이 잠식되고 있습니다.


🔥핵심요약

- Tesla는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전기 자동차 브랜드이지만 보다 경쟁사의 저렴한 모델이 확산되면서 지배력이 약화되고 있습니다.


- S&P 글로벌 모빌리티(S&P Global Mobility)는 테슬라의 미국 신규 등록 전기 자동차 시장 점유율이 3분기까지 65%로 지난해 71%에서 하락했다고 보고했다.


- 회사는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2025년까지 20% 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측했다.


테슬라-전기차시장점유율
출처 CNBC

📚자료내용

- S&P 글로벌 모빌리티(S&P Global Mobility)의 화요일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 자동차 브랜드이지만 경쟁사가 점점 더 저렴한 모델을 제공하면서 지배력이 약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 데이터 회사는 테슬라의 미국 신규 등록 전기 자동차 시장 점유율이 3분기까지 65%로 지난해 71%, 2020년 79%에서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S&P는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20% 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2025년까지 EV 모델의 수가 현재 48개에서 그때까지 159개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전기차-시장점유율
출처 연합뉴스

 

- Tesla의 미국 시장 점유율 하락이 예상되었지만 Elon Musk의 자동차 및 에너지 회사의 투자자들에게는 하락률이 우려될 수 있습니다. 머스크가 최근 인수한 소셜 미디어 회사인 트위터를 고치는 데 관심을 집중하면서 테슬라 주식은 화요일에 약 1포인트 하락한 18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Tesla의 주식은 지금까지 거의 반년 동안 하락했습니다.

- S&P는 Tesla가 "Tesla가 아직 진정으로 경쟁하지 않는" 50,000달러 미만의 가격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완전 전기 모델에 미국 EV 시장에서 서서히 목을 졸라매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Tesla의 보급형 모델 3는 배송비 포함 약 48,200달러부터 시작하지만 차량은 일반적으로 옵션을 포함하여 더 높은 가격에 판매됩니다.

- S&P는 보고서에서 "Tesla의 입장은 동등하거나 더 나은 기술과 생산 구축을 제공하는 새롭고 더 저렴한 옵션이 등장함에 따라 변화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Tesla의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 유지 능력은 앞으로 도전받을 것입니다."

 

- 새로운 데이터는 Tesla가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내부의 구성 요소와 복잡성을 줄이는 것을 목표엔트리 레벨 모델 3의 개량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는 월요일 Reuters 보고서에 이은 것입니다.

- 머스크는 지난 10월 회사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테슬라가 마침내 2020년에 처음으로 티칭한 더 저렴한 새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그는 "정확한 날짜를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이것이 우리 신차 개발 팀의 주요 초점"이라며 테슬라가 "사이버트럭과 세미를 위한 엔지니어링"을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 그는 미래 차량을 "더 작은" 것으로 "우리의 다른 모든 차량을 합친 생산량을 초과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S&P Global Mobility의 AutoIntelligence 부이사 스테파니 브린리(Stephanie Brinley)는 Tesla의 시장 점유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향후 몇 년 동안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 테슬라의 현재 EV 분야 리더십은 상대적으로 미미한 시장에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둘러싼 많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전기 모터와 내연 기관을 포함하는 순수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판매는 미미합니다.

- 3분기까지 미국에 등록된 차량 1022만대 중 약 52만5000대(5.1%)가 전기차였다. S&P에 따르면 이는 2021년 3분기까지 334,000명(2.8%)에서 증가한 것이다.

- S&P에 따르면 9월까지 등록된 EV의 대부분(거의 340,000대)이 테슬라였습니다. 나머지 차량은 46개의 다른 명판 사이에 매우 고르지 않게 분할되었습니다.

- 그러나 Tesla의 시장 성공과 정부 인센티브는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성장하는 EV 부문에서 노력을 기울이도록 거의 강요했습니다.

- S&P는 EV 등록에서 3위를 차지한 Ford Mustang Mach-E가 상위 5위 순위에서 Tesla가 아닌 유일한 차량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쉐보레 볼트앤볼트 EUV, 현대 아이오닉 5, 기아 EV6, 폭스바겐 ID.4, 닛산 리프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 S&P는 전기 자동차의 성장이 주로 Toyota 및 Honda 차량의 현재 소유주들에게서 나온다고 언급했습니다. 두 자동차 제조업체 모두 연비가 좋은 차량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완전 전기 모델로 전환하는 속도가 느립니다.

출처 S&P글로벌모빌리티


- 기존 가스 구동 차량의 탄소 및 기타 배출을 억제하기 위해 여러 주와 연방 정부는 세금 감면과 같은 인센티브와 함께 완전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 비영리단체 국제청정교통협의회(International Council on Clean Transportation)의 추정에 따르면 운송은 전 세계적으로 인간 활동으로 인한 탄소 배출량의 25%를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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