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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AMD 실적발표(2022년 4분기)

by 욱이. 2023.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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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실적

AMD 실적발표(2022년 4분기) 씸플어닝입니다.

AMD-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5.60B

- YoY : $4.83B (+15.94%)

- QoQ : $5.57B (+0.54%)

- 예측 : $5.52B (+1.45%)

📌주당순이익(EPS) : $0.69

- YoY : $0.92 (-25.00%)

- QoQ : $0.67 (+2.99%)

- 예측 : $0.67 (+2.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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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실적
출처 알파스트릿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5.54B

📌주당순이익(EPS) : $0.6883

AMD-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가이던스

📌현재 전망
- AMD는 2023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감소한 약 53억 달러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3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년 클라이언트 및 게임 부문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임베디드 및 데이터 센터 부문의 성장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됩니다. AMD는 2023년 1분기에 비 GAAP 총 마진이 약 50%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세부내용

AMD-실적
출처 AMD

📌2022년 4분기 결과
- 56억 달러의 수익은 주로 임베디드 및 데이터 센터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대비 16% 증가했으며 클라이언트 및 게임 부문 수익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총 마진은 43%로, 주로 Xilinx 인수와 관련된 무형 자산 상각으로 인해 전년 대비 7%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NonGAAP 총 마진은 51%로 전년 대비 1% 포인트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임베디드 및 데이터 센터 부문 매출 증가와 함께 보다 풍부한 제품 믹스로 인해 발생했으며 클라이언트 부문 매출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영업 손실은 1억 4,900만 달러로 1년 전 매출의 25%인 영업 이익 12억 달러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손실은 주로 Xilinx 인수와 관련된 무형 자산의 상각으로 인한 것입니다. 비 GAAP 영업 이익은 13억 달러 또는 매출의 23%로 1년 전의 13억 달러 또는 27%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비 GAAP 영업 마진 감소는 주로 고객 부문 영업 수입 감소로 인한 것입니다.


- 순이익은 주로 Xilinx 인수와 관련된 무형 자산 상각으로 인해 1년 전 9억 7,400만 달러의 순이익과 비교하여 2,100만 달러였으며 분기에 1억 5,400만 달러의 세금 혜택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비 GAAP 순이익은 11억 달러로 1년 전과 동일했습니다.


- 희석된 주당 수익은 주로 Xilinx 인수와 관련된 무형 자산 상각으로 인해 1년 전의 0.80달러와 비교하여 0.01달러였으며 분기의 1억 5400만 달러 세금 혜택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비 GAAP 희석 주당 수익은 주로 고객 부문 영업 수입 감소로 인해 1년 전 $0.92에 비해 $0.69였습니다.


- 분기 말 현금, 현금 등가물 및 단기 투자는 59억 달러였습니다. 회사는 분기 동안 주식 환매를 통해 주주들에게 2억 5천만 달러를 반환했습니다.


- 영업 현금은 1년 전 8억 2200만 달러에 비해 이번 분기에 5억 6700만 달러였습니다. 잉여 현금 흐름은 1년 전의 7억 3600만 달러에 비해 이번 분기의 4억 4300만 달러였습니다.


- Xilinx 및 Pensando 인수와 관련된 영업권 및 인수 관련 무형 자산은 분기 말에 483억 달러였습니다.

AMD-실적
출처 AMD

- 데이터 센터 부문 매출은 주로 EPYCTM 서버 프로세서의 강력한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42% 증가한 17억 달러였습니다. 영업 이익은 4억 4400만 달러(매출의 27%)로 1년 전의 3억 6900만 달러(32%)와 비교되었습니다. 영업 이익 증가는 주로 수익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R&D 투자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영업 마진 감소는 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R&D 투자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 클라이언트 부문 매출은 9억 300만 달러로, PC 시장 부진으로 인한 프로세서 출하량 감소와 PC 공급망 전반에 걸친 상당한 재고 조정으로 인해 전년 대비 51% 감소했습니다. 클라이언트 프로세서 ASP는 전년 대비 변동이 없었습니다. 영업 손실은 1억 5,200만 달러로 1년 전 영업 이익 5억 3,000만 달러 또는 매출의 29%에 비해 주로 낮은 수익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 게임 부문 매출은 16억 달러로, 세미 커스텀 제품 매출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된 게임 그래픽 판매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7% 감소했습니다. 영업 수입은 2억 6,600만 달러(매출의 16%)로, 전년도의 4억 700만 달러(23%)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영업 이익 및 마진 감소는 주로 그래픽 매출 감소로 인한 것입니다.


- 임베디드 부문 매출은 주로 Xilinx 임베디드 매출 포함에 힘입어 전년 대비 1.868% 증가한 14억 달러였습니다. 영업 이익은 6억 9,900만 달러, 즉 매출의 50%로 전년도의 1,800만 달러 또는 25%와 비교됩니다. 영업 이익 및 마진 증가는 주로 높은 수익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 기타 모든 영업 손실은 주로 Xilinx 인수와 관련된 무형 자산 상각으로 인해 1년 전 1억 1,700만 달러에 비해 14억 달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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