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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크록스(CROX) 실적발표(2022년 4분기)

by 욱이. 2023.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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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록스

크록스(CROX) 실적발표(2022년 4분기) 씸플어닝입니다.

크록스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945.20M

- YoY : $586.63M (+61.12%)

- QoQ : $985.10M (-4.05%)

- 예측 : $935.01M (+1.09%)

📌주당순이익(EPS) : $2.65

- YoY : $2.15 (+23.26%)

- QoQ : $2.50 (+6.00%)

- 예측 : $2.25 (+17.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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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819.41M

📌주당순이익(EPS) : $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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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인베스팅닷컴


✅가이던스

📌2023년 1분기
- 매출은 2022년 1분기 매출 6억 6010만 달러에 비해 약 27%~30% 증가할 것입니다.
- 약 24% ~ 25%로 조정된 운영 마진.
- $2.06 ~ $2.19로 조정된 희석 주당 수익.


📌2023년 전체
- 2022년 대비 10%~13%의 매출 성장으로 현재 환율로 약 39억~40억 달러의 연간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 Crocs 브랜드의 수익은 고정 환율로 6% ~ 8%, 9% ~ 11% 증가합니다.
- HEYDUDE 브랜드의 수익은 보고된 기준으로 20% 중반 성장할 것입니다.
- 영업이익률을 약 26.0%로 조정.
- 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자본 투자와 관련되고 COGS 및 SG&A 전반에서 공정하게 균형을 이루도록 약 3천만 달러의 비GAAP 조정.
- $11.00 ~ $11.31로 조정된 희석 주당 수익.
- 약 1억 6,500만 달러 ~ 1억 8,000만 달러의 자본 지출은 주로 올해 말에 개장하는 라스베이거스의 새로운 HEYDUDE 유통 센터를 포함한 유통 능력 확장, HEYDUDE를 위한 새로운 기술 시스템 구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 시설 확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크록스
출처 크록스


✅세부내용

📌2022년 4분기 영업 실적 
- 수익은 9억 4,52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61.1% 증가했으며, 고정 통화 기준으로 64.8% 증가했습니다. 소매 및 전자상거래를 포함하는 DTC(Direct-to-Consumer) 매출은 61.2%, 도매 매출은 61.1% 증가했습니다.
- 매출총이익률은 52.5%로 전년동기 대비 1,090bp, 조정총이익률은 53.3%로 1,040bp 감소했다. 조정 총 마진 감소의 약 절반은 HEYDUDE 브랜드 추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조정된 총 마진은 주로 유통 센터의 확장 비용 및 중복 임대료 비용과 관련된 750만 달러의 비용을 제외합니다.
- 2억 7,630만 달러의 판매, 일반 및 관리 비용("SG&A")은 작년 같은 기간의 2억 1,200만 달러에서 증가했으며, 주로 두 브랜드 간의 공유 서비스 활용으로 인해 매출 비율이 690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한 29.2%를 기록했습니다. 조정된 SG&A는 매출의 27.3%로 전년 대비 78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되었습니다. 조정된 SG&A는 주로 러시아 직접 운영 중단 및 HEYDUDE 인수 및 통합과 관련된 1,820만 달러의 비용을 제외합니다.
- 운영 수입은 37.5% 증가한 2억 2,010만 달러, 영업 마진은 총 마진 및 HEYDUDE 통합 비용 감소로 인해 작년 같은 기간의 27.3%에 비해 23.3% 증가했습니다. 조정된 운영 수입은 46.3% 증가한 2억 4,580만 달러, 조정된 영업 마진은 26.0%였습니다.
- 감소된 세금 혜택으로 인해 희석된 주당 순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의 2.57달러에 비해 2.20달러였습니다. 조정된 희석 주당 순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의 2.15달러에 비해 23.3% 증가한 2.65달러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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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크록스


📌2022년  영업실적
- 36억 달러의 기록적인 수익은 2021년 동안 53.7% 또는 고정 통화 기준으로 58.2% 증가했습니다.
- 매출총이익률은 52.3%로 지난해 61.4%에 비해 910bp 감소했다. 조정된 총 마진은 54.4%로 작년보다 720bp 하락했습니다. 조정 총 마진 감소의 약 절반은 HEYDUDE 브랜드 추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조정된 총 마진은 주로 HEYDUDE 인수 및 통합과 관련된 7,480만 달러의 비용을 제외합니다.
- 10억 달러의 SG&A 비용은 작년의 7억 3,720만 달러에서 증가했으며, 주로 두 브랜드 간의 공유 서비스 활용으로 인해 매출 비율이 350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한 28.4%를 기록했습니다. 조정된 SG&A는 매출의 26.7%로 작년의 31.6%에서 개선되었습니다. 조정된 SG&A는 주로 HEYDUDE 인수 및 통합과 러시아 직접 운영 중단과 관련된 6,070만 달러의 비용을 제외합니다.
- 운영 수입은 작년 6억 8,310만 달러에서 8억 5,080만 달러로 24.5%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560bp 하락한 23.9%를 기록했습니다. 조정된 운영 수입은 41.9% 증가한 9억 8,630만 달러였으며 조정된 영업 마진은 작년 30.1%에 비해 27.7%였습니다.
- 희석된 주당 순이익은 23.5% 감소한 주당 8.71달러로 세금 혜택이 낮아져 순이익이 다소 상쇄되었습니다. 조정된 희석 주당 수익은 31.3% 증가한 $10.9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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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크록스


📌2022  브랜드 요약
- 크록스 브랜드: 수익은 14.9%, 즉 고정 통화 기준으로 19.4% 증가한 26억 5,91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도매 수익은 17.3%, 즉 고정 통화 기준으로 23.4% 증가했습니다. DTC 수익은 12.5%, 즉 고정 통화 기준으로 15.3% 증가했습니다.
북미: 16억 4,460만 달러의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6.0% 증가했습니다. DTC 비교 매출은 ​​11.5%였습니다.
- 아시아 태평양: 4억 7,390만 달러의 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47.0% 증가했습니다. DTC 비교매출은 27.0%였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라틴 아메리카("EMEALA"): 매출 5억 4,050만 달러는 고정 통화 기준으로 46.8% 증가했습니다. DTC 비교매출은 32.0%였다.
- HEYDUDE 브랜드: 2022년 2월 17일 인수 마감 후 기간 동안 매출은 8억 9,590만 달러였으며, 도매 매출은 5억 7,410만 달러, DTC 매출은 3억 2,170만 달러였습니다. 인수 이전 기간을 포함하면 매출은 9억 8,620만 달러였습니다.


📌대차대조표 및 현금 흐름
-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2022년 12월 31일 현재 1억 9,160만 달러로 2021년 12월 31일 현재 2억 1,320만 달러에서 감소했습니다.
- 재고는 2021년 12월 31일 현재 2억 1,350만 달러에 비해 2022년 12월 31일 현재 4억 7,16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2022년 12월 31일 현재 HEYDUDE 재고 1억 6,870만 달러 추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 영업 활동으로 제공되는 현금은 2021년 5억 6720만 달러에 비해 2022년 6억 310만 달러로 6.3% 증가했습니다.
- 자본 지출은 2021년 5590만 달러에 비해 2022년 1억420만 달러였다.
- 2022년 12월 31일 현재 차입금은 23억 달러로 2021년 12월 31일 현재 7억 7,140만 달러에 비해 HEYDUDE 인수의 일부 자금 조달에 사용된 차입금으로 인해 증가했습니다. 2022년 12월 31일 현재 1억 9,160만 달러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과 7억 5,580만 달러의 가용 차입 능력으로 우리의 유동성 상태는 여전히 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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