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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카니발(CCL) 실적발표(2023년 1분기)

by 욱이. 2023. 3.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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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실적

카니발(CCL) 실적발표(2023년 1분기) 씸플어닝입니다.


✅실적발표

📌매출(Revenue) : $4.40B

- YoY : $1.62B (+171.60%)

- QoQ : $3.84B (+14.58%)

- 예측 : $4.32B (+1.85%)

📌주당순이익(EPS) : -$0.55

- YoY : -$1.65 (+66.67%)

- QoQ : -$0.85 (+35.29%)

- 예측 : -$0.60 (+8.33%)

카니발-실적
출처 알파스트릿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4.83B

📌주당순이익(EPS) : -$0.2747

카니발-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가이던스

📌23년 가이던스
- EBITDA를 39억 달러에서 41억 달러로 조정
- 2019년과 비교하여 연료 가격 및 통화로 인한 약 5억 달러의 불리한 영향을 포함합니다.
- 2019년 대비 ALBD당 조정 EBITDA의 매 분기 순차적 개선, 2019년 수준 이상의 점유율 격차를 좁히면서 2019년 수준 이상의 순 일당 달성
- 점유율 100% 이상, 올 여름 역사적 수준으로 복귀
- 12월 가이던스보다 1포인트 높은 ALBD당 연료를 제외한 조정된 크루즈 비용(고정 통화 기준)

📌23년 2분기 가이더스
- 2023년 1분기에 비해 크게 개선된 6억 달러에서 7억 달러로 조정된 EBITDA
- 점유율 98% 이상
- 2019년과 7% 포인트 차이(또는 그 이하)
- 2019년 대비 2023년 1분기 13% 포인트 격차에서 개선
- 2019년 수준보다 2.5%에서 3.5%(고정 통화 기준)의 일당 순
- 순 일당은 1분기와 비교하여 변화하는 브랜드 믹스 및 캐빈 믹스를 반영합니다.
- 1분기 149달러보다 높은 160달러의 순수익률(아래 "비GAAP 재무 조치" 참조)은 지속적인 순수익률 개선을 반영합니다.
- 2023년 1분기보다 높은 ALBD당 연료를 제외한 조정된 크루즈 비용은 점유 수준의 예상 증가와 더 높은 드라이 도크 관련 비용을 반영합니다.

카니발-가이던스
출처 카니발


✅세부내용

📌하이라이트

- 미국 GAAP 순손실 6억 9300만 달러 또는 희석 EPS 0.55달러, 조정 순손실 6억 9000만 달러 또는 조정 EPS 0.55달러로  2019년 1분기 순손실 7억 5000만~8억 5000만 달러를 상회했다. 
- 2023년 1분기 조정 EBITDA는 3억 8,200만 달러로 12월 지침 이후 연료 가격 및 환율의 불리한 영향 3,100만 달러에도 불구하고 12월 지침 범위인 2억 5,000만~3억 5,000만 달러보다 높았습니다.
- 이 회사는 북미와 호주("NAA") 및 유럽 부문 모두에서 예약 기록을 경신하며 사상 분기 중 가장 많은 예약량을 기록했습니다.
- 총 고객예탁금은 1분기 최고치인 57억 달러(2023년 2월 28일 기준)를 달성해 직전 분기 최고치인 49억 달러(2019년 2월 28일 기준)를 16% 넘어섰다. 강력한 수요, 묶음 상품 및 프리 크루즈 판매.
- 영업 현금은 2023년 1분기에 플러스로 전환되었습니다. 회사는 영업 현금의 지속적인 성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채 상환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2023년 1분기는 81억 달러의 유동성으로 마감되었습니다.

- 2023년 1분기 매출은 44억 달러로 2019년 수준의 95%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2019년 수준의 80% 수준인 2022년 4분기보다 15%포인트 개선된 것이다.
- 2023년 1분기 점유율은 91%로 12월 가이던스보다 높았다. 수용 인원 증가로 점유율이 전분기 대비 7%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 2019년 1분기 대비 3.3% 증가한 가용 하박일당 크루즈 비용("ALBD")

- 불변 통화로 ALBD당 연료를 제외한 조정된 크루즈 비용(아래 "비GAAP 재무 측정" 참조)은 2019년 1분기 대비 5.9% 증가하여 연속 분기 개선을 지속하고 12월 지침인 최대 6.5%보다 나은 7.5%. 비용은 2023년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광고 투자 증가와 높은 인플레이션 환경의 영향을 부분적으로 완화한 결과로 2019년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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