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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펑(XPEV), 테슬라의 반자율주행 시스템의 라이벌 출시 , 씸플소식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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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제조사 Xpeng, Tesla의 반자율주행 시스템의 라이벌 출시
🔥핵심요약
📌Xpeng은 도시 환경을 반자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City NGP라는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City NGP는 Xpeng의 최신 버전인 Xpilot 3.5의 일부이다.
📌Xpilot과 City NGP는 현재 미국 고객들과 테스트하고 있는 Tesla의 Full Self Driving Beta에 대한 Xpeng의 대응입니다.
📚자료내용
📌Xpeng은 도시 환경을 반자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하여 미국 전기차 대기업 Tesla에 대한 최근의 도전을 표시했다.
📌이 중국 스타트업은 월요일에 내비게이션 안내 파일럿을 의미하는 City NGP로 알려진 기능을 시험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City NGP는 차량이 앞차에서 '안전한 거리'로 주행하고, 차선을 변경하고 추월하며, 정지된 자동차나 물체를 우회하고, 경로를 통해 '적절한 속도'를 유지하는 등 '전범위의 주행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Xpeng은 주장한다.
📌그것은 고속도로보다는 도시 지역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도시 지역은 운전자가 직면할 수 있는 잠재적 객체와 시나리오의 수 때문에 자율 주행을 위한 더 복잡한 환경이다.
📌City NGP는 작년에 Xpeng이 최신 버전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Xpilot 3.5를 출시했을 때 처음 발표되었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차는 일부 운전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운전자는 운전대를 잡아야 한다.
📌Xpilot과 City NGP는 Xpeng이 현재 미국 내 고객들과 테스트 중인 Tesla의 FSD Beta에 대한 대응
📌그러나 Xpeng은 중국 규제 당국이 이 기능을 전국은 물론 광저우 시 전체에 배포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 전에 시스템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입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첨단 자율주행 기능은 치열한 경쟁 시장이 된 중국 전기차 업체들의 엄청난 판매 포인트가 되었다. 니오와 바이두의 전기차 업체 지두 등 Xpeng의 경쟁업체들이 모두 이 같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Xpeng은 City NGP를 시험하는 사람들이 업데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운전자들은 또한 모든 이용 가능한 도로에서 City NGP를 사용할 수 있기 전에 이 시스템에 대해 7일간의 "익숙화 기간"을 거쳐야 하고 100킬로미터 이상의 주행 거리를 기록해야 할 것이다.
📌Xpeng은 자사의 City NGP가 수요일에 중국에서 출시될 예정인 G9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의 미래 모델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칩 제한, Xpeng의 자율 주행 시스템은 많은 경쟁사들과 마찬가지로 미국 회사 엔비디아의 반도체에 의존한다.
📌지난 달 미국 정부는 엔비디아가 주로 데이터 센터에 들어가고 인공지능 모델을 훈련시키기 위해 고안된 특정 칩을 중국에 수출하는 것을 제한했다.
📌"수출 허가는 서버 쪽에 있는 칩에 대한 것이지 자동차 자체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나는 우리의 EV에 사용되는 AI (인공지능) 칩에 대해 생각한다… 그것은 민간 사용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나는 우리가 현재 어떤 제한의 위험도 보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라고 Xpeng의 Zhang은 말했다.
📌앞서 CNBC는 워싱턴의 규칙에 따라 들어온 반도체는 데이터 센터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중국 전기차 업체 대다수가 미국의 엔비디아 칩 수출 제한으로부터 일단 안전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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