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씸플 소식

테슬라(TSLA), 판매 호황에도 중국 소매 전략에 무게를 둠

by 욱이. 2022. 9.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테슬라(TSLA), 판매 호황에도 중국 소매 전략에 무게를 둠, 씸플소식 입니다.


🔥미국주식 시세조회 봇 오픈

https://pf.kakao.com/_xldxgkb 링크 접속, 친구추가  챗봇 아이콘 클릭


📌테슬라는 판매 호황에도 중국 소매 전략에 무게를 두고 있다.


🔥핵심요약

📌테슬라는 2위 시장인 중국에서 전기차 판매 방식을 재평가하고, 베이징 등 도시에서는 일부 전시장을 폐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 변화는 비용이 덜 드는 교외 지역에 있는 상점들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을 위한 수리 및 서비스 개선에 더 중점을 둘 것이다.


📚자료내용

📌테슬라는 2위 시장인 중국에서 전기차 판매 방식을 재평가하고 있으며, 코로나 제한으로 교통량이 급감했던 베이징과 같은 도시의 화려한 쇼핑몰에 일부 전시장을 폐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그들은 회사가 오랜 지연을 호소해 온 기존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개선이라는 일론 머스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수리도 제공할 수 있는 저렴한 교외 지역의 상점에 더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그 추진의 일환으로, 테슬라는 중국에서 서비스직에 대한 기술자와 다른 직원의 고용을 늘릴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그 사람들 중 한 명이 말했다. 테슬라의 중국 채용 웹사이트에는 30일 현재 300개 이상의 서비스 일자리가 개되어 있다.

📌머스크는 지난주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차량을 수리하기 위해 한 달 동안 기다렸다고 불평한 테슬라 소유주에 대해 "훌륭하게 만들기 위해 테슬라 서비스를 발전시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고 밝혔다.

📌주류 자동차 업체와 달리 테슬라는 딜러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매장을 모두 소유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판매한다.

📌중국승용차협회에 따르면 이 미국 자동차회사는 올 들어 8월까지 중국제 모델3와 모델Y를 40만대 판매했으며 이 중 60%가 현지에서 판매됐다. 그것은 1년 전보다 67% 더 많았다.

📌한 분석가는 "BYD에 이어 전기차 브랜드 2위로 올라선 중국에서 테슬라의 접근 방식이 바뀐 것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를 구축한 만큼 고객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는 인식을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는 2013년 베이징 중심부에 첫 매장을 열었고 현재 전국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두고 있으며, 잠재적 구매자를 위해 모델을 전시하고 시승차를 준비한다.

📌하지만 임대료가 비싼 곳이라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점포는 절반 이상이다. 여기에는 테슬라의 베이징 1호점과 상하이 1호점이 포함된다.

📌테슬라 중국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로이터 집계에 따르면 선전, 청두 등 중국 7대 도시의 테슬라 전시장의 절반 이상이 현재 도심에 있다.

📌다른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테슬라는 공장이 있는 상하이를 포함해 다양한 범위와 기간 동안 봉쇄를 수반하는 중국의 코로나19 억제에 대한 강경한 접근으로 인해 매장 내 교통이 크게 혼란스러워졌다.

📌이 자동차 회사는 지난해 상하이 오토쇼에서 한 불행한 주인이 브레이크 오작동과 관련한 회사의 불만 처리에 항의하는 것을 본 유명한 사례를 포함하여 중국에서 일련의 고객 불만과 소송의 표적이 되어 왔다.

📌이 사건은 중국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았고 국영 언론들이 이 회사를 비판하도록 자극했다.

📌테슬라는 이후 중국 소비자들에게 불만을 적시에 해결하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하고 서비스 운영을 재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테슬라의 중국 내 전기차 경쟁업체들은 소매 유통에 대해 엇갈린 접근법을 취했다. BYD와 Xpeng은 자체 운영 매장 외에도 타사 딜러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니오는 테슬라처럼 중국에 유명 도시 상점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호텔업계에서 고용된 근로자 상당수가 수리를 위해 차를 픽업하고 작업이 끝나면 내려주는 방문서비스에도 투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