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SPOT) 실적발표(2022년 4분기) 씸플어닝입니다.
✅실적발표
📌매출(Revenue) : $3.17B
- YoY : $2.69B (+17.84%)
- QoQ : $3.04B (+4.28%)
- 예측 : $3.02B (+5.04%)
📌주당순이익(EPS) : -$1.40
- YoY : -$0.20 (-600.00%)
- QoQ : -$0.99 (-41.41%)
- 예측 : -$1.28 (-9.37%)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3.06B
📌주당순이익(EPS) : -$0.518
✅가이던스
📌1분기 가이던스
- 총 MAU 5억 약 추가됨을 의미: 1,100만/분기 순 신규 MAU
- 총 프리미엄 가입자 수 : 2억 700만 명 / 분기 약 200만 순 신규 가입자 추가 예상
- 총 수익: 31억 유로 / 환율 호의로 인해 Y/Y 성장에 약 100bps 순풍 가정
- Gross Margin : 24.9% / 음악 및 팟캐스트의 Y/Y 개선을 반영하여 기타 수익 및 퇴직 관련 비용의 소폭 감소로 상쇄
- 운영(손실)/수입: €(194)백만 / 운영 손실을 포함하면 Y/Y 불리한 환율로 인해 운영 비용에 미치는 영향은 약 1900만 유로이고 운영 비용에 미치는 영향은 3500만~4500만 유로입니다. 퇴직 관련 비용
✅세부내용
📌Key Highlights
- 3,300만 순증으로 MAU 최고 성장 기록
- MAU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 4억 8,900만 달러로 지침보다 1,000만 달러 높았습니다. 3,300만 개의 순 추가는 사상 최대 규모의 4분기 성장을 나타냅니다.
-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OEM 강점의 결과로 나머지 세계와 유럽이 주도하는 MAU 강세
- 프리미엄 가입자는 프로모션 섭취 및 가족 계획의 도움으로 지침보다 300만 명 높은 2억 5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습니다.
- 18% Y/Y 수익 성장 및 25.3% 총 마진
- 총 수익은 전년 대비 18% 증가한 32억 유로를 기록했습니다.
- 보험료 수익은 전년 대비 18% 증가한 27억 유로를 기록했습니다.
- 광고 지원 수익은 팟캐스팅 이익에 힘입어 전년 대비 14% 성장한 4억 4,900만 유로를 기록했습니다.
- 총 마진은 주로 새로운 팟캐스트 콘텐츠 투자에 대한 예상보다 낮은 지출과 광범위한 음악 호감도의 결과로 가이던스를 상회한 25.3%를 기록했습니다.
- 8번째 연례 Spotify Wrapped 캠페인으로 1억 5천만 MAU 이상 달성
- 8번째 연례 연말 Spotify Wrapped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111개 시장에서 전년 대비 30% 증가했습니다.
- 일부 시장의 Spotify 구독자를 위해 Google의 User Choice Billing의 첫 번째 반복을 출시했습니다.
- 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에서 오디오북을 단품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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