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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리비안(RIVN) 2022 Q2 실적발표

by 욱이. 2022. 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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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ck Simple, 씸플입니다.

리비안(RIVN) 2022 Q2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리비안(RIVN) 실적발표

📌매출(Revenue) : $364.00M

- YoY : $1.00M 

- QoQ : $95.00M (+283.16%)

- 예측 : $335.38M (+8.53%)

📌주당순이익(EPS) : -$1.89

- YoY : -$0.48

- QoQ : -$1.42 (-33.10%)

- 예측 : -$1.63 (-15.95%)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592.82M

주당순이익(EPS) : -$1.62


가이던스

📌Business Outlook

- 우리의 핵심 초점은 여전히 생산량 증가에 맞춰져 있다.

- 생산 시설 내에서 입증된 생산율을 통해 시스템, 장비 및 팀 구성원들이 Normal Factory의 생산 라인을 확장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확신을 지속적으로 갖게 되었습니다.

- 그러나 공급망 제약은 계속해서 우리 생산의 제한 요인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 공급망 환경에 대한 우리의 최근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는 총 25,000대의 생산량에 대한 2022년 생산 지침을 재확인하고 있다.

- 우리는 Normal Factory의 램프, 원자재 인플레이션, LCNRV 조정, 신속한 운임 비용 및 공급망 문제에서 발생하는 영향에 대한 최신 추정치를 반영하는 연간 조정 EBITDA 지침을 $(5,450만)로 수정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2022년 자본 지출 지침을 2억 달러로 낮추고 있다.

- 계획된 자본 지출의 이러한 변화는 간소화된 제품 로드맵과 특정 자본 지출이 2023년으로 전환되었음을 반영합니다.

- 전체적으로, 우리는 2022년 말 현금 포지션이 우리의 초기 예상과 일치할 것으로 예상한다.

- 우리가 이전에 논의했듯이, 우리는 우리의 재정 전망과 현재 현금을 가지고 2025년에 조지아에서 R2를 출시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용

📌Production and Deliveries

- 2022년 2분기 동안 4,401대의 차량을 생산하여 4,467대의 차량을 납품했습니다.

- 당사는 해당 분기에 납품된 차량에 의해 주로 구동되는 3억 6천 4백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Gross Profit

- 우리는 2022년 2분기에 (704)백만 달러의 마이너스 총이익을 창출했다.

- 당사는 대량 생산용으로 설계된 생산 라인에서 저수량으로 차량을 생산하기 때문에 인건비 및 간접비 관련 총이익이 계속 감소해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마이너스 수익으로 남을 것입니다.

- 이러한 동력은 단기적으로 계속되겠지만, 이미 경험하기 시작했듯이 향후 인건비 및 간접비 증가보다 생산량이 더 빠르게 증가하기 때문에 차량당 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비용은 2022년 2분기 총 이익에 3억1백만 달러만큼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습니다. 또한 이러한 항목들은 단기적으로 영업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분기 내내, 우리의 자재 가격은 인플레이션 압력의 영향을 받았고, 우리는 이것이 가까운 미래에 계속해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Operating Expenses and Operating Loss

- 2022년 2분기 총 운영비는 100억4,0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5억8,000만 달러와 비교해 증가했다.

- 2022년 2분기에는 비현금 주식기준 보상비용 2억2900만 달러와 감가상각 및 상각비용 3400만 달러를 운영비로 인식했습니다.

- 전반적으로, 인력, 기술 및 차량 프로그램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2022년 2/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운영비 증가를 주도했습니다.

- 2022년 2분기 연구개발(R&D) 비용은 5억 4,3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의 3억 9,400만 달러와 비교된다.

- 이는 2021년 4분기 기업공개(IPO)를 감안할 때 지난해 같은 기간 인지하지 못했던 2022년 2분기 주식기준보상비 1억1500만달러가 포함된 수치다.

- R&D 비용의 나머지 증가는 R1 및 RCV 프로그램과 관련된 노력과 R2 플랫폼의 조기 개발, 미래 추진 플랫폼 및 업데이트된 차량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포함한 기타 고급 제품 개발 활동과 관련된 투자에서 비롯되었습니다.

- 2022년 2분기 판매, 일반 및 관리("SG&A") 비용은 4억6,100만 달러이며, 전년 동기(1억8,600만 달러)와 비교된다.

- 이러한 증가의 주요 동인은 향후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업적 운영과 기업 기능을 확장하는 것이었습니다.

- 우리는 2022년 2분기에 주식기준보상비 1억 1,400만 달러를 인식했다.

- 2022년 2분기에는 총 1708만 달러의 영업 손실이 발생했는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의 5억 8천만 달러와 비교되는 수치입니다.

 

📌Net Loss

- 2022년 2분기 순손실은 -$1,712m였는데, 작년 같은 기간의 순손실은 -$580m였습니다.

- 2021년 2분기에 비해 손실이 증가한 것은 주로 위에서 논의한 높은 영업 손실 때문입니다.

 

📌Adjusted EBITDA

- 조정된 EB2022년 2분기 ITDA는 130만 달러였고 작년 같은 기간의 ITDA는 5억 5900만 달러였다.

📌Net Cash Used in Operating Activities

- Normal Factory에서 생산을 계속 늘리고 기업 및 상업 운영을 확장하며 R&D 노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2022년 2분기 영업 활동에 사용된 순현금은 작년 같은 기간의 4억 8천 9백만 달러에 비해 120만 4천 달러였습니다.

 

📌Capital Expenditures

- 2022년 2분기 자본 지출은 3억 5천 9백만 달러였는데, 작년 같은 기간의 자본 지출은 4억 3천만 달러였다.

- 당사의 자본 지출은 주로 노멀 팩토리의 제조 능력과 서비스 센터를 포함한 설비 풋프린트를 포함하여 당사의 비즈니스 성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Liquidity and Free Cash Flow

- 우리는 현금 1,546만 3천 달러, 현금 등가물, 제한된 현금 등으로 2022년 2분기를 마무리했다.

- 이것은 우리의 자산 기반 회전 신용 시설 하에서의 용량을 제외한다.

- 우리는 자유현금흐름을 영업활동에 사용되는 순현금에서 자본 지출을 뺀 것으로 정의한다.

-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영업 활동에 사용되는 연간 순현금이 증가하여 2022년 2분기에는 전년 동기(9억2,000만 달러) 대비 마이너스 자유 현금 흐름(1,563만 달러)이 발생하였습니다.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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