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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펌(AFRM) 2022 Q4 실적발표 씸플어닝입니다.
어펌(AFRM) 실적발표
📌매출(Revenue) : $364.13M
- YoY : $261.78M (+39.10%)
- QoQ : $354.76M (+2.64%)
- 예측 : $354.66M (+2.67%)
📌주당순이익(EPS) : -$0.65
- YoY : -$0.38 (-69.09%)
- QoQ : -$0.19 (-242.11%)
- 예측 : -$0.65
investing.com 다음분기 예측
📌매출(Revenue) : $385.44M
📌주당순이익(EPS) : -$0.5584
가이던스
✅Fiscal Q1 2023
- GMV : $4.20 to $4.40 billion
- Revenue : $345 to $365 million
- Adjusted Operating Margin : (12) to (10) percent
✅Fiscal Year 2023
- GMV : $20.50 to $22.00 billion
- Revenue : $1,625 to $1,725 million
- Adjusted Operating Margin : (6.5) to (4.5) percent
내용
✅4분기 및 2022 회계연도 운영 하이라이트
- 2022 회계연도 4분기 GMV는 77% 증가한 44억 달러, 2022 회계연도 GMV는 87% 증가한 155억 달러였다.
- 주로 Shopify의 플랫폼에 상인들이 Shoppy를 채택하면서 활동적인 상인들은 29,000명에서 235,000명으로 증가했다.
- 적극적 소비자는 2022년 3월 31일 기준 96% 증가한 1,400만 명, 순차적 기준으로 10%인 120만 명이 증가했다.- 해당 분기의 총 거래량은 139% 증가한 1,200만 건으로 증가했다.
- 활성 소비자 1인당 거래량은 2022년 6월 30일 기준 3.0%로 31% 증가했으며, 4분기 전체 거래량의 85%가 리피트 어펌 소비자였다.
✅2022 회계연도 4분기 재무 하이라이트
- 총 수익은 3억 6,410만 달러로 39%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제3자가 보유한 대출 포트폴리오가 확장됨에 따라 더 높은 이자 수입과 더 큰 서비스 수입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GMV 성장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러한 높은 GMV 성장과 소득 증가로 인한 영향은 GMV가 477% 성장한 일반 상품 카테고리의 분할 페이와 대기업 파트너십과 같은 낮은 수익률 프로그램으로의 혼합 전환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거래원가를 뺀 총 수익은 주로 수익 증가와 대출 구매 약속 손실의 감소로 인해 25% 증가한 1억 8,43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처리 및 서비스 비용 증가와 신용 손실 충당금으로 상쇄되었다. 신용손실 충당금은 코로나 관련 수당이 풀린 1년 전 2,550만 달러에 비해 7,270만 달러로 증가했다. 2022년 3분기에 비해 신용손실에 대한 충당금은 10% 증가에 그쳤고, GMV의 비율에 따른 신용손실에 대한 충당금은 1.65%로 4베이시스 포인트씩 순차적으로 감소했다. 신용손실 충당금을 제외하면 매출에서 거래비용이 뺀 금액이 8,380만 달러(48%) 증가했다.
- 영업손실은 2021년 11월 아마존에 부여된 영장 관련 비용 1억800만 달러, 주식기준보상비 1070만 달러 증가분을 포함한 2021 회계연도 4분기 1억1430만 달러 대비 2억7720만 달러였다.
- 2021 회계연도 4분기 조정된 영업이익 1,420만 달러 대비 조정된 영업손실은 2,930만 달러였다. 조정된 영업이익률은 (8.0)%로 2021 회계연도 4분기의 5.4%에 비해 높았다.
- 순손실은 2021 회계연도 4분기 1억 2,340만 달러에 비해 1억 8,640만 달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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