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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스타벅스(SBUX) 실적발표(2023년 1분기)

by 욱이. 2023.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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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스타벅스(SBUX) 실적발표(2023년 1분기) 씸플어닝입니다.

스타벅스-주가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8.70B

- YoY : $8.05B (+8.07%)

- QoQ : $8.40B (+3.57%)

- 예측 : $8.78B (-0.91%)

📌주당순이익(EPS) : $0.75

- YoY : $0.72 (+4.17%)

- QoQ : $0.81 (-7.41%)

- 예측 : $0.77 (-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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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실적
출처 알파스트릿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8.54B

📌주당순이익(EPS) : $0.6957

스타벅스-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세부내용

📌2023 회계연도 1분기 하이라이트

- 1분기 통합 순수익은 8% 증가한 87억 달러 기록
- 1분기 유사 매장 판매 전 세계적으로 5% 증가; 미국에서 10% 증가; 중국 제외 전 세계적으로 두 자릿수 증가
- 1분기 GAAP EPS $0.74; 비 GAAP EPS $0.75; 중국의 역풍이 성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침
- 1분기 활성 미국 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 3,040만 명 달성, 전년 대비 15% 증가, 순차적으로 6% 증가
- 1분기 카드 로드는 기록적인 33억 달러에 도달했습니다. 미국 랭킹 2위 홀리데이 기프트 카드 활성화의 브랜드

- 전 세계 유사 매장 매출 5% 증가, 주로 평균 티켓 수 7% 증가, 유사 거래 2% 감소로 일부 상쇄
- 북미 및 미국 평균 티켓 수가 9% 증가하고 비교 가능한 거래가 1% 증가함에 따라 비슷한 매장 판매가 10% 증가했습니다.
- 국제 비교 매장 판매는 비교 거래가 12% 감소하고 평균 티켓이 1% 감소하여 13% 감소했습니다. 중국 비교 매장 매출은 29% 감소했는데, 이는 비교 가능한 거래가 28% 감소하고 평균 티켓이 1%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 회사는 1분기에 459개의 순 신규 매장을 오픈하여 전 세계적으로 36,170개의 매장으로 기간을 마감했습니다. 51%는 회사 운영이고 49%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 1분기 말 매장. 중국은 회사 글로벌 포트폴리오의 61%를 차지했으며, 미국 내 15,952개 매장 보유 중국 내 6,090개 매장
- 통합 순수익은 8% 증가한 기록적인 87억 달러(외화 환산으로 인한 약 3%의 불리한 영향 포함)
- GAAP 영업 마진은 전년도 14.6%에서 14.4%로 감소했는데, 이는 매장 파트너 임금 및 혜택 향상을 포함하여 이전에 약속한 노동 투자에 주로 기인합니다. 북미 지역의 전략적 가격 책정과 중국 이외의 시장에서의 판매 레버리지로 부분적으로 상쇄됨
- 비GAAP 영업이익률은 14.5%로 전년도 15.1%에서 감소
- $0.74의 GAAP 주당 수익은 중국의 희석 영향 약 $0.06을 포함하여 전년 대비 7% 증가했습니다.
- 비 GAAP 주당 수익 $0.75는 전년도에 비해 4% 증가했으며, 여기에는 중국의 희석 효과 약 $0.06이 포함됩니다.
- 미국 내 90일 활성 회원을 위한 Starbucks Rewards 로열티 프로그램; 전년 대비 15% 증가한 3,040만 명으로 증가

 

👉Q1 North America Segment Results

- 북미 부문의 순수익은 FY22 회계연도 1분기에 비해 14% 증가한 66억 달러로 FY23 회계연도 1분기에 나타났습니다. 이는 주로 회사에서 운영하는 유사한 매장 판매 거래가 10% 증가하고 지난 12개월 동안 3%의 신규 매장 순 성장과 강세에 힘입은 것입니다. 우리의 허가된 상점 판매에서.
- 영업이익은 FY22년 1분기 11억 달러에서 FY23년 1분기 12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영업 마진은 전년도의 18.9%에서 18.5%로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인한 높은 상품 및 공급망 비용뿐만 아니라 점포 파트너 임금 및 혜택 강화를 포함하여 이전에 약속한 노동 투자에 기인합니다. 이러한 수축은 전략적 가격 책정 및 판매 레버리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스타벅스-실적
출처 스타벅스

 

👉Q1 International Segment Results 

- 국제 부문의 순수익은 FY22 회계연도 1분기에 10% 감소한 17억 달러로 FY23 회계연도 1분기에 주로 중국 외화 환산으로 인한 약 13%의 불리한 영향에 기인합니다. 이러한 감소는 지난 12개월 동안 8%의 순 신규 매장 성장뿐만 아니라 더 높은 제품 판매 및 로열티 수익을 포함한 라이선스 스토어 수익의 성장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영업 이익은 FY22 Q1의 2억 9960만 달러에 비해 FY23 Q1의 2억 4040만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도의 16.0%에서 14.3%로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중국에서의 판매 디레버리징에 기인합니다. 이러한 위축은 중국 이외의 시장에서의 판매 레버리지, 랩핑 상각비 및 비즈니스 믹스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스타벅스-실적
출처 스타벅스

 

👉Q1 Channel Development Segment Results

- 채널 개발 부문의 순수익은 FY22 회계연도 1분기에 비해 15% 증가한 4억 7,82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영업 이익은 FY22 Q1의 1억 8320만 달러에 비해 FY23 Q1의 2억 263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47.3%의 영업 마진은 주로 북미 커피 파트너십 합작 투자 수입의 강세로 인해 전년도 43.9%에서 증가했습니다.

스타벅스-실적
출처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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