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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포드(F) 실적발표(2022년 4분기)

by 욱이. 2023.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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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포드(F) 실적발표(2022년 4분기) 씸플어닝입니다.

포드-주가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44.00B

- YoY : $37.70B (+16.71%)

- QoQ : $39.39B (+11.70%)

- 예측 : $41.87B (+5.09%)

📌주당순이익(EPS) : $0.51

- YoY : $0.26 (+96.15%)

- QoQ : $0.30 (+70.00%)

- 예측 : $0.62 (-1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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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실적
출처 포드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38.96B

📌주당순이익(EPS) : $0.4245

포드-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가이던스

- 2023년 Ford는 현재 미국에서 약 1,500만 대의 차량을 계절 조정된 연간 요율로 가정할 때 조정 EBIT에서 90억 ~ 110억 달러를 벌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약 1,300만 대입니다. 

 

- 이 회사는 Ford Credit으로부터의 분배가 없다고 가정한 조정된 무료 현금 흐름에서 약 60억 달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역풍
- 미국의 완만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경기 침체, 온건한 유럽 경기 침체
- 공급과 수요가 균형을 되찾음에 따라 업계 전반에 걸쳐 더 높은 인센티브 제공
- Ford Credit 세전이익 ~$1.3B, $1.4B 감소
- 달러 강세 지속
- 약 20억 달러 감소한 과거 근무 연금 소득
- 고객 경험, 연결된 서비스, 자본 지출을 포함한 성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순풍
- 공급망 및 산업 규모 개선(미국 SAAR ~1,500만 대, 유럽 SAAR ~1,300만 대);
- 완전히 새로워진 Super Duty 출시
- 재료, 상품, 물류 및 산업 플랫폼의 기타 부분의 효율성을 포함하여 판매되는 상품의 비용 절감

포드-가이던스
출처 포드


✅세부내용

📌하이라이트

- 4분기 총 매출은 440억 달러, 순이익은 13억 달러, 조정된 이자 및 세금 공제 전 순익은 26억 달러입니다.

- 특별 항목으로 인한 연간 순손실 20억 달러; 조정 EBIT 104억 달러

- 분기 영업 현금 흐름은 12억 달러, 올해는 69억 달러; 조정된 FCF는 4분기에 24억 달러, 2022년 전체에 대해 91억 달러

- 강력한 FCF에 힘입어 주당 15센트의 1분기 정기 배당금과 주당 65센트의 추가 배당금 발표, Rivian 지분의 거의 완전한 현금화

- 회사는 2023년 전체 조정 EBIT를 90억 달러에서 110억 달러로 예상하고 조정 잉여현금흐름을 약 60억 달러로 예상합니다.

포드-실적
출처 포드

- 부분적으로 공급망과 생산 불안정이 있는 환경에서 실행 문제로 인해 Ford의 기대치보다 낮았으며, 이로 인해 비용이 증가하고 계획보다 적은 물량이 발생

 

- CFO인 John Lawler는 "우리는 Ford+ 성장 계획에 투자하고 동시에 주주에게 자본을 반환할 수 있는 큰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잉여현금흐름의 40~50% 분배를 목표로 삼을 계획입니다."

 

📌2022년 전체 결과($B)
- 회사의 조정 EBIT는 강력한 Automotive 및 Ford Credit 결과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 특별 항목에는 Argo 투자에 대한 Rivian 시가평가 순손실 74억 달러 및 손상액 27억 달러가 포함됩니다.

포드-실적
출처 포드

📌4분기 수익 및 조정 EBIT
- 4분기 도매는 공급망 제약 및 EV 스케일링의 개선으로 인해 4% 증가했습니다.
- 판매량 증가와 순 가격 상승으로 매출 17% 증가, 통화 약세로 일부 상쇄
- 조정 EBIT 0.5억 달러 증가, 순 가격 상승 및 물량 개선에 힘입어 인플레이션 비용 증가 및 Ford Credit 수익 감소로 일부 상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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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포드

📌4분기 현금 흐름, 현금 잔고 및 유동성($B)
- 4분기 조정된 FCF $2.4B, 자동차 EBIT에 의해 주도
- 성장에 투자할 수 있는 강력한 현금 및 유동성

포드-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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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분기 실적($B)
- 자동차 실적에 따른 회사 조정 EBIT
- 중국의 연금 및 합작 투자 자산 손상으로 인한 특별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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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아메리카
- FY EBIT 92억 달러, 18억 달러 증가
- 44년 연속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업용 밴 라인업
- 미국의 4분기 EV 판매. 전체 세그먼트의 약 2배 비율로 성장
- 트럭 및 Ford Pro 상용차의 리더십; 플러스, 유틸리티 및 상징적인 명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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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메리카
- Ranger 및 Transit과 같은 주요 프랜차이즈에 중점을 둔 간결하고 위험이 없으며 자산이 가벼운 비즈니스입니다.
- FY EBIT $0.4B, $0.5B 증가
- 10년 만에 첫 FY 이익; 위험이 제거되고 지속 가능한 수익성이 예상되는 지역
- 4분기 Ranger의 세그먼트 점유율은 12.0%로 개선되었습니다. 이 지역 중형 픽업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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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 Ford Pro를 통한 상용차 강점, 주요 수입품으로 승객 포트폴리오 집중
- FY EBIT 4,700만 달러, 2억 1,000만 달러 증가
- 8년 연속 유럽 상용차 브랜드 1위, 모든 OEM 최초
- Ford Pro의 유료 텔레매틱스 구독에서 4분기 40%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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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포드

📌중국
- Lincoln 브랜드, 상용차 및 Ford 유틸리티 포트폴리오의 강점에 집중
- EV에 대한 투자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FY EBIT $(0.6)B, $0.2B 감소
- Lincoln - 이 지역의 이익 기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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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시장 그룹
- 레인저 픽업과 에베레스트의 포트폴리오 강점
- FY EBIT $0.6B 변경 없음
- 올 뉴 레인저 출시 및 인도 철수로 FY 이익 견인
- 4분기 Ranger 점유율 18.3%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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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ity
- $(0.9)B의 FY EBIT, $0.1B 개선
- Argo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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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 Credit
- FY 세전이익은 27억 달러, 21억 달러 감소, 낮은 신용 손실 및 리스 잔여 준비금 해제, 낮은 자금 조달 마진 및 낮은 리스 수익률을 반영
- 신용 손실은 여전히 ​​낮습니다. 연체는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정상화되었지만 강한 주식 가치는 실제 손실이 적습니다.
- 2023년에도 신차 재고 공급이 개선되면서 경매가는 계속 하락할 것으로 예상
- 최고의 금융회사는 전략적 자산이자 경쟁우위입니다.

포드-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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