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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펩시코(PEP) 실적발표(2022년 4분기)

by 욱이. 2023. 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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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코

펩시코(PEP) 실적발표(2022년 4분기) 씸플어닝입니다.

펩시코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28.00B

- YoY : $25.25B (+10.89%)

- QoQ : $21.97B (+27.45%)

- 예측 : $26.82B (+4.40%)

📌주당순이익(EPS) : $1.67

- YoY : $1.53 (+9.15%)

- QoQ : $1.97 (-15.23%)

- 예측 : $1.65 (+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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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코
출처 알파스트릿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16.78B

📌주당순이익(EPS) : $1.39

펩시코
출처 인베스팅닷컴


✅가이던스

📌2023년 가이던스
- 유기적 수익 6% 증가
- 핵심 고정 통화 EPS 8% 증가
- 20%의 핵심 연간 유효 세율 
- 67억 달러의 배당금과 10억 달러의 주식 환매로 구성된 약 77억 달러의 주주에 대한 총 현금 수익. 또한 회사는 현재 시장 컨센서스 비율을 기준으로 보고된 순이익 및 핵심 EPS 성장에 약 2% 포인트의 외환 환산 역풍이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가정과 위의 지침은 2023년 핵심 EPS가 $7.20임을 암시하며, 이는 2022년 핵심 EPS $6.79에 비해 6% 증가한 것입니다.


✅세부내용

- 순수익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28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유기적 수익 성장은 14.6%였습니다.

- 회사는 오늘 연간 배당금을 주당 4.60달러에서 주당 5.06달러로 10% 인상한다고 발표했으며, 배당금은 2023년 6월에 지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회사의 51번째 연속 주당 배당금 증가를 나타냅니다.

- 약 10억 달러 상당의 자사주 매입 계획

펩시코-실적
출처 펩시코

👉프라이드 레이 북미(Frito-Lay North America)
- 영업 이익은 주로 효과적인 순 가격 책정 및 생산성 절감을 반영하여 9% 증가했습니다.

- 이러한 영향은 전략적 이니셔티브, 주로 식용유, 조미료 및 감자와 같은 높은 상품 비용의 19% 포인트 영향, 광고 및 마케팅 비용 증가를 포함한 특정 운영 비용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또한 구운 과일 편의 식품 브랜드와 관련된 손상 비용으로 인해 영업 이익 성장이 5%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53번째 보고 주간에는 영업 이익 성장에 7% 포인트 기여했습니다.

👉퀘이커 식품 북미(Quaker Foods North America)
- 영업 이익은 3% 감소했는데, 주로 곡물 및 포장재와 같은 높은 상품 비용, 증분 운송 비용을 포함한 특정 운영 비용 증가, 광고 및 마케팅 비용 증가의 48% 포인트 영향을 반영했습니다. 이러한 영향은 효과적인 순 가격 책정 및 생산성 절감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53번째 보고 주간에는 영업 이익 실적에 7% 포인트 긍정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높은 구조 조정 및 손실 비용은 영업 이익 실적에 3% 포인트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PepsiCo 음료 북미(PepsiCo Beverages North America)
- 영업 이익은 13%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효과적인 순 가격 책정, 합작 투자 수익 증가 및 생산성 절감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영향은 정보 기술 비용 증가, 상품 비용 상승(주로 연료 및 수지)의 53% 포인트 영향, 유기적 물량 감소, 광고 및 마케팅 비용 증가를 포함한 특정 운영 비용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53번째 보고 주간에는 영업 이익 성장에 9% 포인트 기여했습니다. Tropicana, Naked 및 기타 엄선된 주스 브랜드의 매각으로 인한 순매출 감소와 구조 조정 및 손상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 이익 증가율이 각각 32% 포인트 및 9%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Latin America)
- 영업 이익은 5%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순수익 증가, 생산성 절감, 멕시코의 특정 비소득세 발생 조정에 따른 7% 포인트 긍정적인 영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대유행.

- 이러한 영향은 특정 ​​운영 비용 증가, 주로 식용유, 곡물 및 포장재와 같은 높은 상품 비용의 45% 포인트 영향, 광고 및 마케팅 비용 증가 및 특정 간접세의 4% 포인트 불리한 영향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전년도에 브라질에서 학점. 또한 특정 비전략적 브랜드 판매와 관련된 최종 구매 가격에 대한 유리한 조정은 영업 이익 성장에 3% 포인트 기여했습니다.

👉유럽(Europe)
- 영업 이익은 420% 감소했는데, 주로 SodaStream 브랜드와 관련된 손상 비용(기타 손상 비용)의 400% 포인트 불리한 영향을 반영했습니다.

- 영업 이익 실적은 또한 주로 포장재, 식용유 및 감자와 같은 상품 비용 상승과 특정 운영 비용 증가의 141% 포인트 영향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 이러한 영향은 효과적인 순 가격 책정 및 생산성 절감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구조 조정 및 손상 비용 증가는 영업 이익 실적에 10% 포인트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프리카, 중동 및 남아시아(Africa, Middle East and South Asia)
- 영업 이익은 148% 감소했는데, 주로 특정 비전략적 브랜드의 판매 또는 중단 결정 및 투자(브랜드 포트폴리오 손상 비용)와 관련된 손상 및 기타 비용의 105% 포인트 영향을 반영합니다.

- 손상 비용은 주로 특정 주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Pioneer Food Group Ltd 의 브랜드 . (Pioneer Foods) 인수(기타 손상 비용).

- 영업 이익 실적은 또한 주로 곡물, 식용유 및 포장재와 같은 높은 상품 비용, 특정 운영 비용 증가 및 높은 광고 및 마케팅 비용의 167% 포인트 영향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지만 순수익 증가 및 생산성 절감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불리한 환율은 영업 이익 실적에 15% 포인트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호주, 뉴질랜드 및 중국 지역(Asia Pacific, Australia and New Zealand and China Region)
- 영업 이익은 215% 감소했는데, 주로 Be & Cheery 브랜드와 관련된 감액 비용의 237% 포인트(기타 감액 비용)와 특정 자산, 플랜트 및 장비로 인한 감액 비용의 6% 포인트 영향을 반영했습니다.

- 중국에서 비전략적 브랜드 중단(브랜드 포트폴리오 손상 비용). 영업 이익 실적은 또한 주로 감자와 식용유와 같은 높은 원자재 비용, 특정 운영 비용 증가, 높은 광고 및 마케팅 비용의 96% 포인트 영향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지만 순수익 증가 및 생산성 절감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불리한 환율은 영업 이익 실적에 11% 포인트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펩시코-실적
출처 펩시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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