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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쇼피파이(SHOP) 실적발표(2022년 4분기)

by 욱이. 2023.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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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파이

쇼피파이(SHOP) 실적발표(2022년 4분기) 씸플어닝입니다.

쇼피파이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1.73B

- YoY : $1.38B (+25.36%)

- QoQ : $1.40B (+23.57%)

- 예측 : $1.65B (+4.85%)

📌주당순이익(EPS) : $0.07

- YoY : $1.36 (-94.85%)

- QoQ : -$0.02 (+450.00%)

- 예측 : -$0.01 (+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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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알파스트릿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1.44B

📌주당순이익(EPS) : -$0.0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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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인베스팅닷컴


✅가이던스

📌2023년 전망
- 2023년 재무 전망에는 구독 요금제에 대한 가격 변경이 포함됩니다. Shopify Fulfillment Network 및 Deliverr의 예상되는 영향 Flex Comp의 영향을 포함한 인건비 증가.
- 또한 당사의 재정 전망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전자상거래 가속화가 2023년에 보다 정상화된 성장률로 계속해서 복귀할 것으로 가정하지만, 다양한 거시경제적 요인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소비자 지출에 대한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합니다.

📌2023년 1분기
- 전년 대비 10대 후반의 수익 성장;
- 총 마진은 2022년 4분기 총 마진보다 약간 높을 것입니다.
- 2022년 4분기 일회성 비용을 제외할 때 2022년 4분기 운영 비용 대비 낮은 한 자릿수 비율의 운영 비용 증가


✅세부내용

📌4분기 재무 하이라이트
- 총 상품 거래량("GMV")은 13% 증가한 610억 달러로, 2021년 4분기에 비해 69억 달러 증가했으며, 통화 기준으로 17% 증가했습니다. 총 지불액("GPV")은 2021년 4분기의 277억 달러(51%)에 비해 분기에 처리된 GMV의 56%를 나타내는 342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 총 수익은 전년 대비 26% 증가한 17억 달러로, 고정 통화 기준으로 28% 증가했습니다.
- 가맹점 솔루션 매출은 전년도에 비해 30% 증가한 13억 달러로, 주로 GMV의 성장, 특히 Shopify Payments 및 Deliverr 추가로 인한 첨부 비율 증가에 힘입어 고정 통화 기준으로 32% 증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트너의 수익 기여도가 높아집니다.
- 구독 솔루션 매출은 전년도에 비해 14% 증가한 4억 300만 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주로 플랫폼에 참여하는 가맹점의 증가와 변동 플랫폼 수수료 및 앱의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 2022년 12월 31일 현재 월간 반복 수익('MRR')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1억 95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플랫폼의 Shopify Plus 판매자 수와 POS Pro를 사용하는 수천 개의 추가 소매점에서 매년 증가한 것은 분기 내내 실행된 무료 및 유료 평가판 경험의 영향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이러한 평가판 프로그램은 판매자가 Plus가 아닌 구독 중 하나로 전환할 때까지 MRR에 중요하지 않습니다. Shopify Plus는 2021년 12월 31일 현재 MRR의 29%에 비해 MRR의 33%인 3,660만 달러를 기여했습니다.
- 총 달러 수익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7억 9,85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해당 분기의 총 마진은 2021년 4분기 50.2%에 비해 46.0%였으며 주로 낮은 마진 Shopify Payments 및 Deliverr 수익의 기여에 힘입었습니다.
- 영업 손실은 1억 8,870만 달러(매출의 11%)였고, 1년 전 비슷한 기간의 수입은 1,440만 달러(매출의 1.0%)였습니다.
- 조정된 영업 이익은 6,100만 달러 또는 매출의 4%로 2021년 4분기 조정된 영업 이익은 1억 3,020만 달러 또는 매출의 9%였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주로 새로운 보상 시스템의 구현으로 인한 보상 증가를 반영합니다. Deliverr를 포함한 인원 증가. 2022년 4분기 조정 영업이익은 부동산 관련 손상 비용을 제외합니다.
- 미국, 캐나다, 호주 및 영국의 판매자; 2022년 4분기에 Shopify Capital로부터 3억 9,320만 달러의 가맹점 현금 선지급 및 대출을 받았는데, 이는 작년 4분기에 자금을 조달한 3억 2,370만 달러보다 21% 증가한 것입니다. Shopify Capital은 2016년 4월 출시 이후 누적 자본금 47억 달러로 성장했으며, 이 중 약 5억 8,010만 달러는 2022년 12월 31일 미결제 금액입니다.

 

📌연간 재무 하이라이트
- GMV는 2021년에 비해 12% 증가한 1,972억 달러로, 고정 통화 기준으로 16% 증가했습니다. GPV는 2021년 처리된 GMV의 54%인 858억 달러 또는 49%인 1,061억 달러로 성장했습니다.
- 총 수익은 2021년에 비해 21% 증가한 56억 달러로, 고정 통화 기준으로 23% 증가했습니다. 한편 구독 솔루션 매출은 11% 증가한 1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Merchant Solutions 매출은 26% 증가한 41억 달러로, 고정 통화 기준으로 28% 증가했습니다.
- 총수익은 2021년 25억 달러에서 2022년 28억 달러로 11% 증가했습니다. 총마진은 2021년 53.8%에서 49.2%로, 마진이 낮은 Shopify Payments와 Deliverr 수익의 더 큰 혼합을 반영했습니다.
- 2022년 영업 손실은 8억 2,230만 달러(매출의 15%)였으며, 2021년에는 수입이 2억 6,860만 달러(매출의 6%)였습니다.
- 2022년 조정 영업 이익은 610만 달러(매출의 0.1%)로, 2021년 조정 영업 이익은 7억 1,800만 달러(매출의 16%)였습니다. Deliverr를 포함한 인원 증가. 또한 2022년 조정된 영업 이익에는 7월에 발표된 인력 감축과 관련된 퇴직 관련 비용의 일회성 비용, 소송 우발 상황에 대한 두 번의 발생, 부동산 관련 손상 비용이 제외됩니다.

쇼피파이
출처 쇼피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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