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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리비안(RIVN) 실적발표(2022년 4분기)

by 욱이. 2023.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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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안

리비안(RIVN) 실적발표(2022년 4분기) 씸플어닝입니다.

리비안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663.00M

- YoY : $54.00M (+1127.78%)

- QoQ : $536.00M (+23.69%)

- 예측 : $729.00M (-9.05%)

📌주당순이익(EPS) : -$1.87

- YoY : -$2.43 (+23.05%)

- QoQ : -$1.57 (-19.11%)

- 예측 : -$1.96 (+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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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안-실적
출처 리비안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837.35M

📌주당순이익(EPS) : -$1.53

리비안
출처 인베스팅닷컴


✅가이던스

📌2023 회계연도 동안 우리는 다음에 집중
- R1 및 RCV 플랫폼의 생산 확대
- 비용 절감
- 뛰어난 종단간 고객 경험 제공
- 미래 기술 및 R2 플랫폼 개발

 

- 이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올해 우리는 제품 및 생산 공정을 향상시키기 위해 생산 중단 시간을 계획했습니다. 

- 2023년 1분기 동안 우리는 엔듀로 모터 시스템 및 LFP 배터리 팩 구현을 위해 상업용 밴 생산 라인을 의도적으로 늦췄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상당한 성능 및 비용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우리는 R1 라인의 두 번째 교대조가 2023년 1분기까지 계속 진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3년 4분기에는 2024년에 구현할 차량 기술 통합을 준비하기 위해 제한된 시간 동안 R1 및 RCV 라인을 모두 중단할 계획입니다.
- 우리는 공급망이 계속해서 일반 시설 생산량의 주요 제한 요인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팀은 예상되는 공급망 제약을 완화하기 위해 2023년 하반기에 적용될 새로운 엔지니어링 설계 변경 및 핵심 기술의 도입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 2023년 동안 총 마진은 마이너스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공장의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달러 기준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상업, 엔지니어링 및 운영 비용 절감 노력을 진행합니다.

- 2023년 총 운영 비용은 2022년에 비해 완만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정 EBITDA는 2023년에 $(4,300)백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우리는 핵심 사업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자본 지출을 합리화하고 있습니다. 2023년 자본 지출은 일반 공장, 차세대 기술, 조지아 시설 및 시장 진출 운영에 대한 추가 투자로 인해 20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비안-실적
출처 리비안


✅세부내용

📌비즈니스 하이라이트

- 2022년 동안 두 차량 플랫폼에서 24,337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3분기 대비 4분기에 생산량을 36% 늘림으로써 상당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 모든 Rivian 차량이 1억 6천만을 초과하는 총 주행 거리와 Rivian이 생산한 Amazon 차량에서 배송된 1,000만 개 이상의 패키지로 입증된 것처럼 우리의 영향력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 업계 전반의 상당한 공급망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2022년에 몇 가지 주요 이정표를 달성
- 우리 차량 4대 모두의 생산량을 늘려 24,337대를 생산했습니다.
- 미국과 캐나다 전역의 고객에게 20,332대의 차량을 제공하여 배송 및 출시 작업을 확장했습니다.
- 자체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한 DC 고속 충전기인 Rivian Adventure Network 출시
- 연말을 기준으로 28개의 서비스 센터와 176개의 이동식 서비스 차량으로 서비스 공간을 늘렸습니다.
- 차세대 차량 플랫폼인 R2의 발전
- 조지아에 있는 두 번째 국내 제조 시설(R2 플랫폼용 생산 시설)에 대한 경제 개발 계약에 서명했습니다.
- 상호 연결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아키텍처 덕분에 우리는 Bird’s Eye View Camera, Pet Mode, Car Wash Mode, Kneel and Roomy Entry/Exit, and Snow Mode를 포함한 주요 기능과 주행 모드를 실행하는 12개의 주요 공중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면서 비용을 절감할 자체 Enduro 모터 및 인산철리튬("LFP") 배터리 팩과 같은 신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재무 하이라이트

- Production and Deliveries : 2022년 4분기 총 매출은 8,054대의 차량 인도로 인해 6억 6,300만 달러였습니다. 2022 회계연도의 총 수익은 165만 8천 달러였으며 총 20,332대의 차량 인도가 지원되었습니다. 2022년 4분기에 10,020대, 회계연도에 24,337대를 생산했습니다.

 

- Gross Profit :우리는 2022년 4분기에 $(1,000)백만 달러의 마이너스 총 이익을 창출했습니다. 2022 회계연도에 우리는 $(3,123) 백만의 마이너스 총 이익을 창출했습니다.2022년 4분기 총 이익은 21년 12월 31일 현재 9,500만 달러에 비해 2022년 12월 31일 현재 9억 2,000만 달러의 확정 구매 약속에 대한 재고 비용 및 손실의 낮은 비용 또는 순 실현 가능 가치("LCNRV")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2023년 내내 이러한 비용이 계속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자재, 생산, 물류 및 기타 비용을 낮춰 차량당 판매되는 상품 비용을 낮추기 때문에 총 비용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2024년에 플러스 총 이익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따라서 2024년 말까지 일반 시설과 관련된 확정 구매 약속에 대한 중요한 LCNRV 재고 비용 및 손실이 더 이상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분기 내내 매출 원가는 재료에 대한 단기 프리미엄과 가까운 장래에 총 마진에 계속해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빠른 운송 비용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제조 교대조의 증가로 인해 판매된 총 상품 비용도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더 많은 양을 위해 설계된 생산 라인에서 더 적은 양으로 차량을 생산함에 따라 우리는 인건비, 감가상각비 및 간접비로 인한 마이너스 총 이익을 경험해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역동성은 제조 라인에 새로운 차량 기술을 구현하고 전반적인 생산 수준을 높이면서 단기적으로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는 생산을 늘리고 고정 비용은 물론 상업, 엔지니어링 설계 변경 및 운영 비용 절감 노력을 활용하여 차량당 비용을 지속적으로 낮출 수 있는 능력을 확신합니다.

 

- Operating Expenses and Operating Loss : 2022년 4분기 총 운영 비용은 7억 9,5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의 20억 7,100만 달러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2022년 4분기 연구 개발("R&D") 비용은 4억 2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의 7억 2600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의 2억 2,600만 달러 감소에 주로 기인합니다. 성과 기반 가득 조건은 최초 공모 당시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었고, 2017년 더 높은 제품 개발 활동과 관련된 엔지니어링, 설계 및 개발 비용이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이전 기간의 R1 및 RCV 플랫폼에 대한 생산 램프의 초기 단계.
2022년 4분기 판매, 일반 및 관리("SG&A") 비용은 3억 9,3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의 6억 8,200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감소는 주로 2022년 4분기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이 2억 500만 달러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2022년 운영 비용은 37억 3300만 달러에서 변동이 없었습니다. Rivian, Inc.가 Forever에 기부한 클래스 A 보통주 800만 주 및 현금 2,000만 달러의 2021년 4분기 비용; 초기 공모와 관련하여 급여 및 관련 비용 증가와 재고 기반 보상 비용 증가로 상쇄되는 생산 램프 초기 단계의 더 높은 제품 개발 활동과 관련된 엔지니어링, 설계 및 개발 비용 감소와 관련하여.
우리는 2022년 4분기에 총 17억 9,500만 달러의 운영 손실을 경험했습니다. 2022 회계연도에는 2021년의 (4,220)백만 달러에 비해 (6,856)백만 달러의 운영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 Net Loss : 2022년 4분기 순손실은 작년 같은 기간의 $(2,461) 백만에 비해 $(1,723) 백만입니다. 2021년 4분기와 비교하여 감소한 손실은 주로 위에서 논의한 영업 손실 감소에 기인합니다. 2022 회계연도에는 2021년의 $(4,688)백만 달러에 비해 $(6,752)백만의 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 Adjusted EBITDA : 2022년 4분기 조정 EBITDA는 작년 같은 기간의 $(1,108)백만 달러에 비해 $(1,461)백만 달러였습니다. 2021년 4분기 대비 2022년 4분기 조정 EBITDA 손실이 증가한 것은 영업 비용 감소로 상쇄된 총 이익 손실 증가 때문입니다. 2022 회계연도의 조정 EBITDA는 $(2,790) 백만에 비해 $(5,217) 백만이었습니다.

 

- Net Cash Used in Operating Activities : 2022년 4분기 영업 활동에 사용된 순현금은 작년 같은 기간의 $(1,086)백만 달러에 비해 $(1,446)백만 달러였습니다. 2022 회계연도의 운영 활동에 사용된 순현금은 2021 회계연도의 $(2,622) 백만에 비해 $(5,052) 백만입니다.

 

- Capital Expenditures : 2022년 4분기의 자본 지출은 작년 같은 기간의 $(4억 5,550만 달러)와 비교하여 $(2억 9,400만 달러)였습니다. 감소는 일리노이주 노멀에 있는 우리 공장의 제조 능력이 지속적으로 확장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생산 램프의 초기 단계에서 장비 및 건설 지출이 증가하여 전년도 값이 더 높았습니다. 2022 회계연도의 자본 지출은 2021년의 $(1,794)백만 달러에 비해 $(1,369)백만 달러였습니다.

 

- Liquidity and Free Cash Flow : 우리는 2022년 4분기를 120억 9900만 달러의 현금, 현금 등가물 및 제한된 현금으로 마감했습니다. 여기에는 자산 기반 회전 신용 시설의 용량이 제외됩니다. 잉여 현금 흐름은 운영 활동에 사용된 순 현금에서 자본 지출을 뺀 값으로 정의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영업 활동에 사용된 전년 동기 대비 순현금의 증가로 인해 2022년 4분기에는 전년도 같은 기간의 $(1,541)백만 달러에 비해 $(1,740)백만의 잉여 현금 흐름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잉여 현금 흐름은 2021 회계연도의 $(4,416) 백만과 비교하여 2022 회계연도의 $(6,421) 백만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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