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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프로테라(PTRA) 실적발표(2022년 4분기)

by 욱이.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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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테라

프로테라(PTRA) 실적발표(2022년 4분기) 씸플어닝입니다.

프로테라-주가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80.00M

- YoY : $68.00M (+17.65%)

- QoQ : $96.22M (-16.86%)

- 예측 : $86.86M (-7.90%)

📌주당순이익(EPS) : -$0.28

- YoY : -$0.18 (-56.31%)

- QoQ : -$0.29 (+4.76%)

- 예측 : -$0.25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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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테라
출처 프로테라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100.46M

📌주당순이익(EPS) : -$0.2373

프로테라-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가이던스

- Proterra Powered & Energy의 잔고가 거의 10억 달러(또는 Proterra Transit를 포함하여 총 16억 달러)에 달하는 2022년 종료, 새로운 Powered 1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되고 증가하는 미국 배터리 제조 용량의 여러 GWh, 2028년까지 배터리 셀 공급 계약 , 우리는 Proterra Powered & Energy가 올해 처음으로 우리 수익의 대부분을 창출할 것으로 믿습니다.


- 2021년에는 버스와 스텝밴에서 트럭, 배달 밴, 건설 및 항만 장비로 백로그를 크게 확장했습니다. 2022년에는 Proterra 역사상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다목적 멀티 GWh 배터리 제조 시설을 건설했습니다. 2023년에는 이 백로그를 충족하고 배터리 생산을 효율적으로 늘리는 동시에 총 마진을 개선하고 손실을 줄이며 현금 소비를 줄이는 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우리는 연간 45%에서 61% 사이의 예상 성장을 나타내는 4억 5천만 달러에서 5억 달러 범위의 매출에 대한 2023년 전체 지침을 설정합니다. Powered 1의 초기 생산 비효율성과 저활용률이 상반기에 총 손실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3년 하반기에는 긍정적인 총 마진을 예상합니다. 또한 2023년 1월에 발표된 인력 구조 조정에 따라 운영 비용은 2023년에 약 1,500만 달러 감소할 것입니다. 또한 2023년 전체 자본 지출은 약 2,500만 달러로 예상됩니다.


- 상업용 차량 시장이 무공해 파워 트레인으로 전환함에 따라 Proterra Powered 배터리 기술, Proterra Energy 충전 솔루션, Valance SaaS 제품 및 Proterra Transit 버스의 조합을 통해 Proterra를 제공할 수 있는 고유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세부내용

📌하이라이트

- 2022년 4분기 매출은 2021년 4분기 대비 17% 증가한 8,000만 달러로, Proterra Powered의 302개 배터리 시스템 배송으로 전년 대비 117% 증가했으며, Proterra Transit에서 47대의 새로운 전기 버스 배송으로 전년 대비 (13)% 감소했습니다. , Proterra Energy의 6.5메가와트(MW) 충전 솔루션 제공으로 전년 대비 242% 증가했습니다.

프로테라-실적
출처 프로테라


- 우리는 2021년에 비해 27% 성장한 3억 940만 달러의 연간 매출로 2022년을 마감했으며, 연장된 부품 부족을 포함하여 연중 직면한 여러 가지 문제에도 불구하고 대략 3억 ~ 3억 2,500만 달러의 매출 지침 범위의 중간점에 도달했습니다.
- 2022년 전체 연도 동안 Proterra Powered and Energy 수익은 2021년 대비 150% 증가한 1억 1,830만 달러를 기록했고 Proterra Transit 수익은 2.3% 감소한 1억 9,11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총 수주잔고가 약 16억 달러로 올해를 마감했습니다.

-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전기 교통 버스를 생산하는 기본 기반에서 미국의 상업용 및 산업용 차량 OEM에 배터리 및 전기화 기술의 선도적인 공급업체가 되기 위해 사업을 확장하는 데 많은 자본, 시간 및 노력을 투자했습니다.

- 그리고 유럽. 2022년에는 전기 자동차 채택이 버스에서 트럭, 기타 상업용 및 산업용 차량으로 확대되는 것처럼 이 목표를 향해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 Powered 1 온라인 및 2023년 생산 증가 예상, 2023년 2분기 Greenville의 버스 제조 통합 계획 및 2023년 1분기에 발표된 최근 인력 구조 조정을 통해 비용 절감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현금 소비를 줄이고 잠재적 수익성에 대한 경로를 개선합니다.

프로테라프로테라
출처 프로테라

- 2022년 4분기 총 손실은 (2030만 달러), 2021년 4분기 총 손실 (280만 달러)과 비교하여 2022년 4분기 총 마진이 우리의 잠재적 수익성을 대표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연구 개발 비용은 2021년 4분기 1,250만 달러에 비해 2022년 4분기에는 1,88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습니다. 이는 주로 신제품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예상되는 미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고객 프로그램 덕분입니다.

 

- 판매, 일반 및 관리 비용은 2021년 4분기 2,550만 달러에 비해 2022년 4분기에 3,46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인건비, Powered 1 시설의 시작 비용 및 주식 기반 보상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 총 운영 비용은 2021년 4분기 3,800만 달러에서 2022년 4분기 5,3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지만, 2022년 3분기 5,670만 달러에서 6% 감소했습니다. 2022년 전체 운영 비용은 전년 대비 52% 증가했습니다.

 

- 2022년 4분기 순손실은 8100만 달러로 2021년 4분기 순손실은 4510만 달러였다.

 

- 2022년 순손실은 $(2억 3,800만), 2021년 순손실은 $(2억 5,000만)입니다. 조정 EBITDA 손실은 2022년 4분기에 $(5,960만), 조정 EBITDA 손실은 $(3,240만)입니다. 2021년 4분기에. 2022년 전체 조정 EBITDA 손실은 $(1억 7280만 달러) 백만이었고, 2021년 조정 EBITDA 손실은 $(9710만 달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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