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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나이키(NKE) 실적발표(2023년 3분기)

by 욱이. 2023.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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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나이키(NKE) 실적발표(2023년 3분기) 씸플어닝입니다.

나이키-주가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12.40B

- YoY : $10.87B (+14.08%)

- QoQ : $13.30B (-6.77%)

- 예측 : $11.47B (+8.11%)

📌주당순이익(EPS) : $0.79

- YoY : $0.87 (-9.20%)

- QoQ : $0.85 (-7.06%)

- 예측 : $0.55 (+43.64%)

전분기 비교 바로가기

나이키-실적
출처 알파스트릿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12.55B

📌주당순이익(EPS) : $0.8079

나이키-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세부내용

📌3분기 손익계산서 검토
- NIKE, Inc.의 수익은 전년도에 비해 14% 증가한 124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환율 중립 기준으로 19% 증가했습니다.
- NIKE 브랜드의 수익은 118억 달러로 보고 기준으로 14%, 통화 중립 기준으로 19% 증가했으며 북미, EMEA 및 APLA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중화권은 COVID-19 정책의 변화에 따른 어려운 12월에도 불구하고 통화 중립적으로 1% 성장했습니다. 보고된 기준에 따르면 중화권의 수익은 8% 감소했습니다.
- Converse의 수익은 6억 1,200만 달러로 보고 기준으로 8% 증가했으며 통화 중립 기준으로 12% 증가했습니다. 북미 지역의 모든 채널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주도했지만 아시아 지역의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총 마진은 330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한 43.3%로, 주로 재고 청산을 위한 더 높은 가격 인하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순외환 환율의 불리한 변동 지속; 더 높은 제품 투입 비용과 높은 운임 및 물류 비용; 전략적 가격 책정 조치로 부분적으로 상쇄됨
- 판매 및 관리 비용은 15% 증가한 4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수요 창출 비용은 주로 광고 및 마케팅으로 인해 8% 증가한 9억 달러였습니다.
- 운영 오버헤드 비용은 주로 임금 관련 비용과 NIKE 직접 가변 비용으로 인해 17% 증가한 3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해당 분기의 실효 세율은 16.0%로 작년 같은 기간의 16.4%와 상당히 일치했습니다.
- 순이익은 전년 대비 11% 감소한 12억 달러였으며 희석 주당 이익은 9% 감소한 0.79달러였습니다.

- NIKE 직접 판매는 보고 기준으로 17% 증가한 53억 달러, 환율 중립 기준으로 22% 증가했습니다.

- NIKE 브랜드 디지털 매출은 보고 기준으로 20% 증가했으며, 환율 중립 기준으로는 24% 증가했습니다.
- 도매 수익은 보고 기준으로 12%, 통화 중립 기준으로 18% 증가했습니다.

- NIKE, Inc.의 재고는 89억 달러로 전년도 기간에 비해 16% 증가했습니다.
- 현금 및 등가물과 단기 투자는 전년 대비 약 27억 달러 감소한 108억 달러였습니다. 이는 운영에서 제공한 현금이 자사주 매입, 현금 배당금 및 자본 지출로 상쇄되었기 때문입니다.

- NIKE는 21년 연속 배당금 지급을 포함하여 성장을 촉진하고 지속적으로 주주에 대한 수익을 늘리기 위해 투자한 강력한 실적을 계속 보유하고 있습니다. 3분기에 NIKE는 주주들에게 다음을 포함하여 약 20억 달러를 반환했습니다.
- 전년 대비 9% 증가한 5억 2,800만 달러의 배당금.
- 2022년 6월 이사회에서 승인한 4년 180억 달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각된 주식 1,290만 주를 반영한 15억 달러의 자사주 환매. 2023년 2월 28일 현재 총 3,200만 주가 총 약 34억 달러의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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