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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어닝

테슬라(TSLA) 실적발표(2023년 1분기)

by 욱이. 2023. 4.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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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실적

테슬라(TSLA) 실적발표(2023년 1분기) 씸플어닝입니다.

테슬라-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실적발표

📌매출(Revenue) : $23.30B

- YoY : $18.76B (+24.20%)

- QoQ : $24.32B (-4.19%)

- 예측 : $23.78B (-2.02%)

📌주당순이익(EPS) : $0.85

- YoY : $1.07 (-20.56%)

- QoQ : $1.19 (-28.57%)

- 예측 : $0.86 (-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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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출처 알파스트릿

 


✅investing.com 가이던스

📌매출(Revenue) : $25.17B

📌주당순이익(EPS) : $0.9194

테슬라-실적
출처 인베스팅닷컴


✅가이던스

📍용량
- 우리는 2021년 초에 안내하기 시작한 50% CAGR 목표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생산을 늘릴 계획입니다.

- 여러 요인에 따라 몇 년 동안 더 빠르게 성장할 수도 있고 더 느리게 성장할 수도 있습니다.

- 2023년에는 연간 약 180만 대의 자동차로 장기 50% CAGR보다 앞서 나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금
- 우리는 제품 로드맵, 장기 용량 확장 계획 및 기타 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 충분한 유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또한 불확실한 시기에 견실한 대차대조표를 유지하도록 사업을 운영하겠습니다.

📍이익
- 우리는 제조 및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해 혁신을 계속 실행하는 동안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드웨어 관련 수익이 소프트웨어 관련 수익의 가속화를 동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우리는 영업 마진이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제품
- Cybertruck은 올해 말 Gigafactory Texas에서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또한 우리는 차세대 플랫폼에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세부내용

📝재무 하이라이트

📍매출

- 1분기 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23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플러스(+ 차량 배송 증가, + 사업의 다른 부분에서의 성장)
- 이너스(- ASP YoY 하락(환영향 제외), - $0.8B의 부정적인 FX 영향)

 

📍수익성
- 1분기 영업이익률 11.4%
- 1분기 27억 달러 GAAP 영업 이익, 전년 동기 대비 감소
- 1분기 25억 달러 GAAP 순이익
- 1분기 비GAAP 순이익 29억 달러

- 플러스(+ 차량 배송 증가(신규 공장 활용률 저하로 인한 마진 역풍에도 불구하고), + 에너지 사업 및 서비스 및 기타 부문의 총 이익 성장)
- 마이너스(- ASP YoY 하락, - 높은 원자재, 상품, 물류 및 보증 비용, - 4680 셀의 생산 비용 램프, - 낮은 신용 수익)

 

📍현금
- 영업 현금 흐름 25억 달러
- 1분기에 $0.4B의 무료 현금 흐름
- 1분기 현금 및 투자에서 $0.2B 증가한 $22.4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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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테슬라


📝운영 하이라이트

📍운영
- Cybertruck 공장 툴링이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알파 버전 제작
- Model Y는 1분기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었습니다.
- Model Y는 1분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었습니다(픽업 제외).

 

📍요약

- 우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생산, 자율 주행 및 차량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으며 성장 투자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1분기에 여러 지역의 많은 차량 모델에 대해 가격 인하를 시행했지만 운영 마진은 감당할 수 있는 속도로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최신 공장의 생산 효율성 향상과 물류 비용 절감을 포함하여 차량의 지속적인 비용 절감을 기대하며 규모를 확장함에 따라 운영 레버리지에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Lathrop에 있는 메가팩토리에서 에너지 저장 생산 능력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으며 최근 상하이에 새로운 메가팩토리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차세대 차량 플랫폼인 Cybertruck, 자율주행 및 기타 AI 지원 제품을 포함한 제품 로드맵을 계속 실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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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테슬라


📝차량 생산능력

- 1분기에 우리는 오스틴과 베를린에 있는 우리 공장의 지속적인 경사로 덕분에 기록적인 수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 우리는 세 번째 달에 배송되는 차량의 비율을 줄이고 분기 내내 배송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해 차량당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각 분기 말에 운송 중 재고를 늘릴 수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네바다, 텍사스
- Model Y는 1분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비픽업 차량이었습니다.

- 생산율은 1분기에도 순차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Gigafactory Texas의 Cybertruck 생산을 위한 장비 설치는 1분기에도 계속 진행 중입니다.

📍중국: 상하이
- 우리 상하이 공장은 몇 달 동안 거의 풀가동에 가깝게 성공적으로 가동되었기 때문에 주간 생산 가동률이 의미 있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 상하이에서 공급되는 새로운 시장인 태국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 Giga Shanghai는 여전히 주요 수출 허브입니다.

📍유럽: 베를린-브란덴부르크
- 독일의 Model Y 생산 라인은 1분기 말까지 일주일에 5,000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 2023년 1분기 Tesla Model Y는 유럽(EU + EFTA + UK)*에서 모든 종류의 베스트셀러 차량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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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테슬라


📝핵심기술

📍오토파일럿 및 완전자율주행(FSD)
- 늘어나는 FSD 베타 사용자 함대는 현재까지 1억 5천만 마일이 넘는 총 FSD 베타 주행 거리에 기하급수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수준의 데이터 수집은 업계에서 전례가 없는 것입니다.

- 다양한 데이터 세트의 대량 수집은 AI 기반 접근 방식에 필수적이며 확장 가능한 자율성을 위해 작동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유일한 접근 방식입니다.

- 1분기에 우리는 고속도로 주행을 위해 최신 FSD 베타 소프트웨어 스택을 활성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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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테슬라


📍차량 및 기타 소프트웨어 

- 다양한 차량이 다양한 범위, 가속도 또는 차량 크기를 제공하지만 Tesla 소프트웨어 경험은 모든 차량에서 동급 최고라고 믿습니다.

- 기본 모델 조차도 차량 제어, 안전 및 보안 기능(보초 모드, 개 모드)과 완전한 연결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Spotify, 기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비디오 스트리밍, 4G 등)의 완벽한 통합을 제공합니다.

-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최근 우리는 보다 광범위한 Tesla OS 생태계의 일부로 자체 개발한 채용 및 직원 건강 및 안전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배터리, 파워트레인 및 제조 

- 전기 자동차를 수익성 있게 생산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 차량을 처음부터 설계하고 생산하는 방식을 재고해야 합니다.

- 우리의 비용 여정은 거의 끝나지 않았습니다.

- 이것이 바로 우리가 최근 차량 전자장치(Cybertruck부터 시작)를 위한 48볼트 아키텍처로의 전환, 사내 설계 컨트롤러의 높은 보급률, 더 저렴하고 확장 가능한 드라이브 장치 및 제조 공정의 추가 혁신을 발표한 이유입니다.

- 비용 절감은 여전히 우리의 임무를 수행하는 주요 원동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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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테슬라


📝기타 하이라이트

📍에너지 저장
- 에너지 저장 장치 배치는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60% 증가한 3.9GWh로 현재 진행 중인 Megafactory 램프로 인해 달성한 최고 수준의 배치입니다.

- 캘리포니아 Lathrop에 있는 40GWh Megapack 공장의 램프는 최대 용량에 도달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으로 성공적이었습니다.

- 이 Megapack 공장은 많은 공장 중 첫 번째 공장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최근 상하이에 두 번째 40GWh 규모의 메가팩토리 건설을 발표했으며 올해 후반에 공사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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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테슬라

📍태양광
- 태양열 배치는 1분기에 전년 대비 40% 증가한 67MW를 기록했지만, 주로 불안정한 날씨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분기에는 순차적으로 감소했습니다.

- 또한 태양광 산업은 공급망 문제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서비스 및 기타
- 서비스 및 기타의 매출과 총 이익은 2023년 1분기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이 사업 부문 내에서 중고차 판매 성장은 전년 동기 대비 강세를 유지했고 마진도 양호했습니다.

- 슈퍼차징은 여전히 사업의 상대적으로 작은 부분이지만 Tesla가 아닌 차량에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개방함에 따라 계속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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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테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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