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씸플 요약

FOMC 회의록 정리 (2. 경제 상황에 대한 Staff Review)📚

by 욱이. 2022. 11.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FOMC 회의록 정리 (2. 경제 상황에 대한 Staff Review) , 씸플요약 입니다.


✅Staff Review of the Economic Situation

- 11월 1-2일 회의 당시 입수 가능한 정보는 미국의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상반기에 걸쳐 감소한 후 3분기에 완만한 속도로 증가했음을 시사했다.

- 노동 시장 상황은 여전히 매우 빠듯했고, 개인 소비 지출에 대한 12개월 물가 지수의 변화로 측정된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여전히 높았다.

 

 

- 9월에 전체 비농업부문 급여 고용은 최근 몇 달간 보았던 속도보다 다소 느린 견조한 증가율을 기록했고 실업률은 3.5%로 0.2%포인트 하락했다.

-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실업률은 9월에 감소했지만 전국 평균보다 2%포인트 이상 높았다; 히스패닉들의 실업률은 국가 조치보다 0.3%포인트 높은 수준으로 감소했다.

- 노동력 참여율은 9월에 소폭 하락했고, 인구 대비 고용 비율은 변동이 없었다.

- 구인구직 및 노동자 이직률 조사에 의해 측정된 민간 부문의 취업률은 7월에서 9월 사이에 순으로 더 낮았지만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 명목 임금 상승은 계속해서 빨랐다.

- 9월에 끝나는 12개월 동안 시간당 평균 소득은 5.0% 증가했고, 복리후생비도 포함된 민간 부문의 시간당 보상액 고용비용지수(ECI)는 이 기간 동안 5.2% 증가했다.

- 그러나 9월 ECI의 3개월 변화는 상반기 평균 속도보다 눈에 띄게 낮았다.

 

 

-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여전히 높았다.

- 9월까지 12개월간 총 PCE 물가상승률은 6.2%, 소비자 에너지 가격 변동과 많은 소비자 식품 가격 변동을 제외한 근원 PCE 물가상승률은 같은 기간 5.1%였다.

-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이 구축한 12개월 PCE 물가상승률의 평균치는 9월에 4.7%였다.

- 인플레이션 기대치와 인플레이션 보상에 대한 많은 지표의 정보를 결합한 직원들의 공통 인플레이션 기대치 지수는 3분기에 거의 변화가 없었지만 팬데믹 이전 수준을 상회했다.

 

 

- 실질 PCE는 3분기에 완만하게 상승했다.

- 그러나 주거용 투자는 더욱 감소하였고, 비주거용 구조물 투자의 감소로 사업 고정 투자 증가가 억제되었다.

- 정부 구매는 상반기에 감소한 후 3분기에 증가했다.

 

 

- 미국의 명목 국제 무역 적자가 3분기에 축소되었다.

- 순수출은 실질 GDP 성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했는데, 실질 수출은 증가한 반면 실질 수입은 감소했기 때문이다.

 

 

- 데이터는 최근 몇 달 동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의 경제적 여파, 중국의 역풍, 그리고 긴축된 재정 상황에 짓눌려 외국 경제 활동이 약화되었음을 지적했다.

- 많은 선진국들에서, 높은 인플레이션과 에너지 공급의 중단은 실질 가처분 소득의 감소와 소비자와 기업의 신뢰 저하에 기여했다.

- 이에 대해 유럽과 일본의 재정 당국은 소비자와 기업의 높은 인플레이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패키지를 발표했다. 중국에서는 경제 활동의 모멘텀이 약화되고 부동산 시장이 더욱 악화되었다는 데이터가 나왔다.

- 세계적인 수요 감소는 제조업의 현저한 둔화를 초래했는데, 이는 아시아의 수출 지향적인 신흥 시장 경제의 활동에 부담을 주었다.

-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에너지와 식품 가격의 과거 상승을 반영하면서 10월에 많은 외국 경제에서 더욱 상승했다.

-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응하여, 많은 중앙은행들은 비록 어떤 경우에는 더 느린 속도이긴 하지만 통화 정책을 더욱 강화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