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씸플 소식

솔리드파워, 게임 체인저 전고체배터리 시험 생산 시작

by 욱이. 2022.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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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tock Simple, 씸플입니다.

솔리드파워가 게임 체인저인 전고체배터리 시험생산을 시작에 대해 알아보는, 씸플소식 입니다.

[솔리드파워(SLDP) 전고체 배터리 시험생산]

 


[전고체배터리 VS 리튬이온배터리]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에 들어가는 전해액을 고체로 대체한 배터리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양극, 음극, 분리막, 전해질로 구성되고, 일련의 과정을 거쳐 전기를 발생시키는데 현재 쓰이는 전해질은 액체다.

 

전해액은 리튬이온이 양극제, 음극제 사이를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게 도움을 주는데
이 과정에서 외부 압력, 온도 동의 영향으로 누수가 발생하면 화재에 원인이 됨.
또한, 전해액이 부푸르면서 분리막을 손상시켜 양극제와 음극제가 서로 만나 화재가 발생하게 될 수 도 있음.

 

전해액을 고체로 만들면 위와 같은 외부의 충격이나 온도의 변화로부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음.

 

[전고체배터리의 장점]

1. 에너지 밀도
전고체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높아 더 많은 충전이 가능
2. 안전성
전해액이 고체로 되어 있어 외부의 충격, 온도에 강하여 안정성 증대


[솔리드파워 전고체배터리 관련 보도자료]

Ford와 BMW의 지원을 받는 Solid Power는 더 긴 레인지와 더 빠른 재충전으로 혁신적인 EV 배터리의 시험 생산을 시작합니다.


[Key Point]

Solid Power said it has begun pilot manufacturing of solid-state EV batteries for internal testing.

솔리드 파워는 내부 테스트를 위한 고체 EV 배터리의 시범 제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The company will begin supplying batteries to Ford and BMW for testing later this year.

그 회사는 올해 말 테스트를 위해 포드와 BMW에 배터리를 공급하기 시작할 것이다.

 

If all goes well, mass production could begin as soon as 2024.

잘되면 이르면 2024년 양산이 시작될 수 있다.


[자료내용]

Solid Power said it has begun pilot production of an innovative solid-state battery cell that promises to offer electric-vehicle owners more range and shorter recharging times at lower cost.

솔리드 파워는 전기 자동차 소유자들에게 더 많은 범위와 더 짧은 충전 시간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할 것을 약속하는 혁신적인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셀의 시험 생산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Solid-state batteries are so called because they do away with the liquid or gel electrolyte found in current lithium-ion batteries.

전고체 전지는 현재의 리튬 이온 전지에서 발견되는 액체나 겔 전해질을 없애기 때문에 그렇게 불린다.

 

In electric vehicles, they have the potential to offer more range, shorter recharging times and a lower risk of fires than lithium-ion batteries — all compelling benefits that have drawn big investments from automakers over the last several years.

전기 자동차에서는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더 많은 범위, 더 짧은 충전 시간 및 낮은 화재 위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 모든 이점이 지난 몇 년 동안 자동차 제조업체로부터 큰 투자를 이끌어냈습니다.

 

Solid Power's effort is one of several underway that aims to bring solid-state battery cells to market for use in electric vehicles. Its rivals range from public companies such as QuantumScape to private efforts funded by giants such as Toyota.

솔리드 파워의 노력은 전기 자동차에 사용하기 위해 고체 배터리 셀을 시장에 내놓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여러 가지 진행 중인 것 중 하나이다. 경쟁사들은 퀀텀스케이프와 같은 공기업에서부터 도요타와 같은 거대 기업들이 자금을 대는 민간 노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Solid Power's advantage might be unique: While at least some rivals' designs will require costly specialized factories, Solid Power said its batteries can be produced using the tooling and processes already in place in current factories making lithium-ion battery cells.

솔리드 파워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어도 일부 경쟁사의 설계는 비용이 많이 드는 전문 공장을 필요로 할 것이지만, 솔리드 파워는 자사의 배터리가 리튬 이온 배터리 셀을 만드는 현재 공장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는 툴링과 공정을 사용하여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

 

The company expects to begin shipping batteries to its automotive partners, BMW and Ford, for testing in prototype vehicles by the end of this year, CEO Doug Campbell said — a key step in the "validation" process needed to supply batteries to automakers at scale.

Doug Campbell CEO는 올해 말까지 시제품 차량 테스트를 위해 자동차 파트너인 BMW와 포드에 배터리를 출하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대규모로 자동차 회사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데 필요한 "검증" 과정의 핵심 단계이다.

 

Campbell told CNBC that if all goes well, he expects the automakers to sign off on Solid Power's battery design sometime in the first half of 2024.

캠벨은 CNBC에 모든 것이 잘 될 경우 2024년 상반기 중 자동차 회사들이 솔리드 파워의 배터리 설계를 승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he company would then hand off its design to an existing battery manufacturer for mass production, suggesting the first vehicles to use Solid Power's innovative batteries could be available within a few years.

이 회사는 대량 생산을 위해 기존 배터리 제조업체에 설계를 넘겼으며, 솔리드 파워의 혁신적인 배터리를 사용하는 최초의 차량이 몇 년 안에 출시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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